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가 설계 단계에서 실리콘 카바이드(SiC) 파워 솔루션을 테스트 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 출시를 통해 개발자들이 하드웨어 설계 적용 전 파워 스위칭 토폴로지에서 솔루션을 신속하게 평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MPLABⓡ SiC 파워 시뮬레이터 신제품 출시
마이크로컨트롤러, 혼합 신호, 아날로그 반도체 및 플래시-IP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리더인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가 설계 단계에서 실리콘 카바이드(SiC) 파워 솔루션을 테스트 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 출시를 통해 개발자들이 하드웨어 설계 적용 전 파워 스위칭 토폴로지에서 솔루션을 신속하게 평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크로칩은 파워 설계 엔지니어가 쉽고 빠르게 SiC 파워 솔루션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MPLABⓡ SiC 파워 시뮬레이터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시뮬레이터는 설계를 하드웨어에 적용하기 이전 다양한 토폴로지(topology)에서 마이크로칩의 SiC 파워 디바이스 및 모듈을 신속히 평가할 수 있도록 한다.
마이크로칩의 MPLAB SiC 파워 시뮬레이터는 플렉심(Plexim)과 협력해 개발된 PLECS(Piecewise Linear Electrical Circuit Simulation) 기반 소프트웨어 환경으로, 시뮬레이션 라이선스 구매가 필요 없는 무료 온라인 도구다.
MPLAB SiC 파워 시뮬레이터는 다양한 SiC기반 파워 토폴로지 설계 과정을 가속화해 고객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쉽고 빠르게 SiC 솔루션을 벤치마킹 및 평가할 수 있다.
MPLAB SiC 파워 시뮬레이터는 유용한 벤치마킹 데이터를 제공할 뿐 아니라 포괄적인 SiC평가를 제공해 부품 선택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 시장 출시에 필요한 기간을 단축시켜 준다.
그 예로 3상 액티브 프론트 엔드 컨버터에 사용할 25mΩ과 40mΩ SiC MOSFET을 고민하는 설계자에게 해당 디바이스의 평균 전력 손실 및 최고 접합 온도와 같은 시뮬레이션 결과를 즉시 보여준다.
MPLAB SiC 파워 시뮬레이터는 전기차, 온/오프보드 충전, 전원 공급 장치 및 배터리 스토리지 시스템 등 산업 애플리케이션 설계와 e-모빌리티와 지속가능성을 위한 파워 시스템 설계를 위한 OEM 설계에 필수적이다.
마이크로칩의 SiC 포트폴리오에는 기생 인덕턴스(parasitic inductance)를 2.9nH미만으로 최소화해주는 최고의 파워 모듈 패키지와 가장 높은 정격 전류를 제공하는 업계 최고의 3.3kV 디스크리트 MOSFET 및 다이오드가 포함돼 있다.
또한 700V, 1,200V 및 1,700V 다이, 디스크리트와 모듈 뿐 아니라 AgileSwitchⓡ 제품군과 구성 가능한 디지털 게이트 드라이버도 포함돼 있다.
이러한 마이크로칩의 SiC 디바이스는 높은 견고성과 성능을 구현, 성능 저하 없는 바디 다이오드와 제품 수명 100년 이상의 게이트 산화물을 제공한다. SiC 기술은 높은 전력이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에서 IGBT(Insulated-Gate Bipolar Transistors: 절연 게이트 양극성 트랜지스터) 대비 더 높은 시스템 효율과, 전력 밀도 및 온도 안전성을 제공한다.
클레이턴 필리온(Clayton Pilion) 마이크로칩 실리콘 카바이드 사업부 부사장은 “SiC 기술을 추구하는 고객들은 이제 웹 기반 MPLAB SiC 파워 시뮬레이터를 통해 해당 제품에게 가장 적합한 마이크로칩 SiC 제품을 벤치마킹 하거나 선택할 수 있다”며 “마이크로칩은 실리콘 카바이드 연구에 20년 이상 투자해왔으며 이를 기반으로, 마이크로칩의 다른 컴패니언 디바이스 와도 함께 설계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SiC 파워 솔루션 제품군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