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무선 제품 시장에서 새로운 기능을 갖춘 신규 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였다.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턴키 모듈·평가 보드로 선택 범위 확장
프로세싱 성능·블루투스 무선 주파수 기술 단일 칩에 구현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무선 제품 시장에서 새로운 기능을 갖춘 신규 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였다.
ST는 보다 우수한 소형의 지속성 높은 차세대 스마트 근거리 무선 커넥티비티 기기를 구현하는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6일 전했다.
최신 블루투스(Bluetooth) 사양으로 설계자가 실내에서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로 위치를 계산할 수 있는 무선 비콘 및 장치와 같은 제품 개발이 가능해지면서, 보다 스마트한 기기를 구현할 기회가 새롭게 창출되고 있다.
ST의 최신 블루투스 솔루션은 설계자가 새로운 사양을 이해하고 새로운 제품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해준다.
ST의 새로운 STM32WB09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는 필요한 모든 프로세싱 성능과 블루투스 무선 주파수 기술을 단일 칩에 담았으며, 설계자는 이를 보드에 직접 배치해 다른 구성요소와 연결할 수 있다.
최신 블루투스 5.3 소프트웨어와 함께 제공되며, 설계자는 ST가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지원하고자 구축한 광범위한 개발 에코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하는 PC 기반 설계 툴, 필수 소프트웨어, 샘플 코드 등이 포함돼 있다.
숙련된 설계자에게 적합한 STM32WB09 IC는 현재 시장에서 가장 작은 패키지에 속하는 초소형 칩 스케일 패키지(Chip-Scale Package) 옵션으로 이점을 제공한다.
충분한 엔지니어링 기술과 리소스 활용이 어려운 고객에게는 ST가 STM32WB1MMC 모듈을 지원한다.
이 모듈은 블루투스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무선 시스템에 필요한 외부 부품과 사전 통합된 인증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갖춰 무선 커넥티비티를 간단하게 구현한다.
이 모듈로 제품 개발자는 기본적인 무선 주파수 엔지니어링 기술만으로도 고성능 무선 제품을 구현하고 프로젝트의 위험성을 줄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은 손쉽게 무선 기능을 이용하게 돼 자체 펌웨어 개발에 집중하면서 부가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할 수 있다.
ST는 보다 쉽게 블루투스 모듈을 이용하도록 전원을 켜고 즉시 개발이 가능한 B-WB1M-WPAN1 평가 보드를 제공한다. 이 보드에는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는 움직임, 온도 및 기압 센서를 비롯해 외부 안테나와 연결하는 업계 표준 커넥터 등 다른 편리한 기능들도 있다.
텔레매틱스 솔루션 기업인 프로이미온(Proemion)의 임베디드 하드웨어 개발 그룹 책임자인 마이클 오터바인(Michael Otterbein)은 “B-WB1M-WPAN1 개발 보드를 사용해 WB1M 모듈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었으며, 애플리케이션에 BLE 커넥티비티를 원활하게 추가해 고객에게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게 됐다”고 전했다.
STM32WB09 무선 마이크로컨트롤러, STM32WB1MMC 턴키 무선 모듈, B-WB1M-WPAN1 모듈 평가 보드 모두 현재 생산 중이며, 새로운 설계에 바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