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분야에서 지능형 디바이스가 계속 확산됨에 따라 설계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새롭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새로운 MCX A 시리즈 MCU는 최신 FRDM 개발 플랫폼을 사용하며, 지능형 엣지 애플리케이션의 기반을 형성한다.(사진 제공:NXP)
MCU 기능 확장과 개발 플랫폼 강화
지능형 엣지 애플리케이션 기반 마련
엣지 분야에서 지능형 디바이스가 계속 확산됨에 따라 설계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새롭고 비용 효율적인 방법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NXP 반도체가 MCX 포트폴리오 다목적 A 시리즈 첫번째 제품군인 MCX A14x와 MCX A15x 출시를 28일 발표했다.
새로운 MCX A 시리즈는 소형 마이크로컨트롤러(MCU)로 전력 아키텍처와 소프트웨어 호환성에 최적화돼 △산업용 센서 △모터 제어기 △배터리 △휴대용 전원 시스템 컨트롤러 △IoT 디바이스 등 다양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MCX A 시리즈를 포함한 MCX 포트폴리오는 최신 버전 FRDM 개발 플랫폼이 포함된 MCUXpresso 디벨로퍼 익스피리언스의 지원을 받는다.
향상된 FRDM 보드는 프로토타이핑을 가속화하며 맞춤형 하드웨어를 빠르게 포팅하고 불러올 수 있다. IDE 선택 시 통합형 툴 세트와 FreeRTOS, 제퍼(Zephyr)를 지원해 MCX A와 기타 NXP MCU 플랫폼 전반에 확장성과 이식성을 보장한다. 이에 일관된 사용자 환경을 갖춘 공통 개발 플랫폼에서 보다 쉬운 빠른 신제품 제작과 새로운 사용 사례 타깃팅이 가능하다.
지능형 엣지 디바이스 확산에 따라 MCX A 시리즈는 엔지니어가 쉽게 혁신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율 저전력 주변 기기(peripheral)를 갖춘 저비용 소형 MCU를 통해 스마트하고 연결된 엣지 솔루션을 구현한다.
찰스 닥스(Charles Dachs) NXP 수석 부사장은 “MCX A 시리즈는 모든 엔지니어에게 최신 혁신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NXP의 여정에서 중요한 이정표이며 이를 통해 엔지니어들은 MCX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며, “MCX 포트폴리오는 전력 효율적인 엣지 디바이스의 미래를 위한 토대가 되어 산업과 IoT 시장 전반에서 혁신 기술 배포를 가속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MCX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구축된 MCX A 디바이스는 필수 기능을 통합해 제약 없는 무한한 설계가 가능해지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