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디아 한국 디스플레이 컨퍼런스 개최(이미지:옴디아)
18개 발표 세션, 시장·기술·산업·사례 多
“국내 유일 디스플레이 컨퍼런스 KDC”
디스플레이스 산업과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아우르는 옴디아 주최 한국 디스플레이 컨퍼런스가 개막을 앞두고 있다.
Informa Tech의 기술 연구 및 자문 그룹 옴디아(Omdia)가 ‘2024년 한국 디스플레이 컨퍼런스 – 상반기 (Korea Display Conference – Spring 2024)’를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한다.
13일부터 양일간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전세계 디스플레이 산업 동향과 시장 전망을 주제로 진행한다.
옴디아 시장 분석 전문가들은 18개 이상의 발표세션을 통해 세계 디스플레이 산업 동향을 보여줄 수 있는 최신 트렌드와 발전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최신 디스플레이 시장 기술과 산업, 대형 디스플레이, TV, 모바일 및 다양한 사용 사례를 포함한 다양한 범위의 주제를 다룬다.
또한, 디스플레이 시장과 기술에 대한 포괄적인 시장 전망을 제공해 업계 관계자들이 정보에 입각해 전략적인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했다.
주요 세션으로는 △2024년 디스플레이 10대 주제 △2024년 디스플레이 산업전망 △2024년 대형 디스플레이 투자 및 FAB 운영 분석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분석 및 전망 △2024년에 떠오를 디스플레이 – IT OLED, 마이크로 LED 및 트렌스포머블 디스플레이 등이 발표된다.
디스플레이 업계 분석가 옴디아 수석 리서치 디렉터인 데이비드 시에(David Hsieh)가 '2024년 디스플레이 10대 주제'에 대한 기조연설을 발표한다.
이어 수석 분석가 리키 박(Ricky Park)이 '2024년 디스플레이 산업 전망'에 대해 논의하며, 이외에 △평판 디스플레이 공급 △수요 및 제조 기술에 대한 분석 △대형 디스플레이 시장 전망 △전략 △투자 및 FAB 운영 △글로벌 TV 세트 시장 현황 △2024년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전망 등을 살펴본다.
행사 이튿날인 14일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중국의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시장 동향 △AR·VR·XR 애플리케이션용 입체 근안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드라이브 IC 시장의 발전 △2024년 디스플레이 광학 필름 시장 및 기술에 대한 최신 정보 등 다양한 세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옴디아의 김수연 이사는 “옴디아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복잡성을 헤쳐 나가는 데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년간 연구를 이어왔다”며 “국내 유일의 디스플레이 컨퍼런스 KDC는 유관 기업들이 미래에 대한 방향성을 수립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면서 업계 안에서 탄탄한 신뢰도와 인지도를 굳혔다”고 소개했다.
김 이사는 “새로운 기술과 시장 현황 등 주요 주제들을 연구 결과에 기반한 발표가 준비되는 만큼,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디스플레이 산업 및 유관 산업 관계자분들께서 통찰력과 최신 정보를 가장 빠르게 얻어 가실 수 있는 훌륭한 기회” 라고 자부하며 행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