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대표 박광선)가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에서 선정한 ‘2025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
워라밸·건강·안전·직원 성장 노력 인정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대표 박광선)가 직원들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 건강과 안전, 자율성 갖춘 기업 문화와 직원들의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에서 선정한 ‘2025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첨단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를 위한 재료공학 솔루션의 선도 기업인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자율성과 포용성을 갖춘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직원들이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GPTW는 기업의 조직 문화를 평가하기 위해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5대 범주로 구성된 국제 표준 모델을 기반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이 과정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신뢰경영지수 설문조사를 통해 정량적 평가를 실시하고, 기업의 문화, 정책, 제도 등을 분석하는 문화경영 평가 결과를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박광선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대표는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협업을 통해 재료 공학 분야에서 획기적인 발전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기술의 혁신을 실현하고 있다. 자율적이고 포용적인 문화 속에서 직원들이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분당, 화성, 평택, 이천, 천안 등 전국 12개 사업장에서 2,200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직원들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과 건강 및 안전을 위해 시차 출근제, 패밀리 데이 조기 퇴근제, 수유실 운영, 간호사 방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이번 수상 외에도 GPTW로부터 ‘2024-2025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과 ‘2024-2025 밀레니얼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받았다.
또한 2020년, 2022년, 2023년에는 고용노동부 주관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으며, 2023년에는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공정거래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2023 K-ESG 경영대상’에서 ‘종합 ESG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