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성코리아는 전력전자 관련 부품 공급 전문기업으로 고효율 전기차, 산업용 솔루션을 중심으로 드라이버 보드, SiC 파워 모듈, 인버터 등을 공급하며 국내 전력전자 산업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아성코리아는 지난 7월7일부터 10일까지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5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에 참가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맞춤형 기술 지원을 홍보하며, 국내외 고객과 협업을 위한 노력을 진행했다. 이에 본지는 아성코리아 R&D 그룹 AE소프트웨어팀의 방정배 팀장과 만나 아성코리아의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국내 전력전자 산업 경쟁력 강화 위한 파트너 될 것”
고효율·고전력 시대 차세대 전력 솔루션 소개, 관련 기술 트렌드 공유
High Power & Smart Drive 컨셉, 최신 SiC 기반 솔루션 중심 전시
[편집자 주]아성코리아는 전력전자 관련 부품 공급 전문기업으로 고효율 전기차, 산업용 솔루션을 중심으로 드라이버 보드, SiC 파워 모듈, 인버터 등을 공급하며 국내 전력전자 산업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아성코리아는 지난 7월7일부터 10일까지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5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에 참가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맞춤형 기술 지원을 홍보하며, 국내외 고객과 협업을 위한 노력을 진행했다. 이에 본지는 아성코리아 R&D 그룹 AE소프트웨어팀의 방정배 팀장과 만나 아성코리아의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아성코리아 R&D 그룹 AE소프트웨어팀의 방정배 팀장
■ 아성코리아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린다
아성코리아는 1992년 설립 이후 전력전자 분야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해온 전자부품 기술 대리점이다.
국내외 유수의 파워 반도체 및 인버터 솔루션 기업들과 정부기관, 대학들과 협력하며, 산업용/전기차용 전력모듈, 드라이버보드, 수동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고객 맞춤형 기술 지원을 통해 고객의 제품 개발 및 양산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 전력전자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전력전자학술대회에 참가한 목적과 이번 전시회의 전반적인 컨셉에 대해 소개를 부탁드린다
이번 학술대회 참가의 가장 큰 목적은, 고효율·고전력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차세대 전력 솔루션을 소개하고, 관련 업계 및 학계와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함이다.
특히 아성코리아는 ‘High Power & Smart Drive’를 컨셉으로 전기차, 산업용 인버터, ESS 분야에 적용 가능한 최신 SiC 기반 솔루션 및 드라이브 보드를 중심으로 전시하고 있다.
■ 전력전자학술대회에 출품한 전시품에 대해 소개 부탁드린다
우선 ‘ASI Inverter Driver Board(Version Up)’다. 이 제품은 아성코리아 자체 개발 제품으로, 최신 전력 모듈에 최적화된 제어 기능과 신뢰성을 갖춘 드라이버 보드다. 전기차 및 산업용 인버터에 적용 가능하며, 다양한 패키지와 연동성이 강화됐다.

▲아성코리아의 트랙션 인버터 구동 데모
다음은 ‘StarPower의 SiC / IGBT Power Module, Wafer’다. 고전압, 고온 환경에 적합한 SiC 파워 모듈과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 가능한 IGBT 모듈도 함께 전시했다. 고속 스위칭과 열 성능이 우수해 전기차, 태양광, ESS에 최적이다.
‘ROHM의 제4세대 SiC MOSFET 내장 TRCDRIVE pack™ SiC 모듈’도 소개했다. ROHM의 최신 세대 SiC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파워팩의 초소형화에 성공했으며, 드라이버 내장형 모듈로 개발 편의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MotiveLink의 POWER 인덕터, 필터’도 소개했다. 다수의 국내외 전기 자동차 회사들과 함께 고효율, 고전류 인덕터 및 필터를 개발 중이며, 대전력 인버터의 노이즈 억제 시스템 구현을 위해 의왕 챔버에서 고객들과도 직접 디버깅하며 최적의 안정성 기술구현을 해나는 다이나믹한 회사다.
‘Polepair의 Inverter’도 소개했다. 차세대 고성능 인버터로, EV 및 산업 기기에 최적화돼 있으며, 최초 모터성능 검증을 위한 제어 프로프로그램의 지원으로 개발자들을 위한 설계 검증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외데도 ‘아성코리아 & 한국무라타전자’ 특별 부스를 추가 설치해 공진캡, FTI Thermistor, MPS, OCP 제품을 소개했다.

▲‘아성코리아 & 한국무라타전자’ 특별 부스에 전시된 중앙 집중식 전력 시스템
■ 전기차를 비롯한 High Power 제품군의 발굴에 주력하고 있는데, 현재까지 어떠한 성과를 거뒀는지 궁금하다
아성코리아는 최근 다수의 국내 전기차 및 산업기기 고객사들과 협력해 고전력 파워모듈 및 드라이버보드의 공급 성과를 이뤘다.
특히 SiC 기반 모듈의 레퍼런스 확보와 함께, 고객 맞춤 설계 및 기술지원을 통해 수요처 확대에 성공했고, EV 충전기 및 ESS 분야로의 진출도 진행 중이다.
■ 전기차 및 자율주행 시장에서 아성코리아의 경쟁력과 차별점에 대해 설명 부탁드린다
아성코리아는 단순한 유통을 넘어, 고객 맞춤형 기술 지원과 빠른 피드백 체계를 기반으로 한 기술기반 유통을 핵심 역량으로 삼고 있다.
또한 글로벌 Top-tier 파워 반도체 제조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최신 제품을 빠르게 국내 시장에 소개하고, 테스트보드 및 샘플 공급, 설계지원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것이 큰 차별점이다.
■ 아성코리아의 목표와 함께 e4ds 독자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린다
아성코리아는 앞으로도 친환경 고효율 전력 솔루션의 공급을 통해 대한민국 전력전자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새로운 기술, 새로운 시장, 그리고 고객의 니즈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항상 믿을 수 있는 기술 파트너로 성장해 나가겠다.
e4ds 독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