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차량 PN 솔루션 출시
2011년 5월 31일, 서울 – NXP 반도체는 금일 차량용 PN(Partial Networking, 부분 네트워킹) 솔루션을 국내에 소개하고 관계사와 함께 개발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PN 솔루션은 특정 시점에 네트워크의 특정 부분을 가동시키는 ‘부분 네트워킹’ 기능으로, PN 기능에서 모듈은 네트워크를 통해 특정 메시지를 전달 받으면 작동하게 된다. PN솔루션은 차량 내 ECU(전자제어기)들 중 사용되지 않는 부품의 전원 공급을 차단함으로써, 대기 전력을 줄이고 CO2 배출을 크게 감소시키는 친환경 솔루션으로, 충전 후 주행 거리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차량에서 사용되는 전장부품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제어하기 위한 ECU(전자제어기)의 차량 탑재 역시 급증하고 있어, PN 솔루션은 특히 하이브리드 자동차나 전기 자동차의 에너지 관리 시스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기 자동차에서 배터리 감시나 에너지 관리와 같은 일부 기능들은 상시 작동하면서 버스 트래픽을 발생시키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들과 관련이 없는 CAN 네트워크 모듈들도 계속 작동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 따라서, 특정 기능들이 주행, 주차, 충전 등 운영 모드별로 최적화되어 작동하면서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교환할 때 다른 기능들은 작동하지 않도록 하는 메카니즘이 필요하다. 모든 모듈이 버스 트래픽으로 인해 계속 작동하게 된다면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