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코리아 (대표이사 켄트 전, Kent Chon, www.ti.com/kr) 2015년 3월 9일 – TI(대표이사 켄트 전)는 6개의 고성능 오디오 아날로그 디지털 컨버터(ADC)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들 디바이스 중 동적 범위 사양이 높은 것은 110dB에 이르며, 휴대형 오디오 코덱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주요 기능들을 통합한다. 이 뿐 아니라, 이전 단일 기능의 전문가용 오디오 ADC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수준의 성능을 제공한다. (이 신제품군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www.ti.com/PCM1865-pr 참조)
단일 3.3V 전원으로 구동되는 새로운 PCM1865 오디오 ADC는 기존에 전형적으로 요구되던 아날로그 5V 레일이 필요하지 않아 보다 작고 효율적인 제품 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각 제품마다 단일 디바이스에 험(hum) 잡음 및 접지 잡음, 입력 신호 레벨 감도, 감쇠등과 같은 시스템 설계 시 겪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이와 같은 고도의 기능 통합이 실현됨으로써 개인용 컴퓨터, 사운드바, 오디오 도크, 블루투스® 스피커, 비디오 보안 시스템, 오토모티브 인포테인먼트 장비(애프터마켓 헤드유닛, 증폭기, 동적 잡음 취소 시스템 등)과 같은 완제품 개발에 유용하다.
PCM1865 제품군의 장점
• 설계 유연성: PCM1865 제품군은 6개의 핀-대-핀 호환 제품들로 이루어져 2채널 또는 4채널, 소프트웨어 제어 또는 하드웨어 제어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 높은 동적 범위: PCM1865 제품군의 6개 제품 중에서 3개 제품은 110dB에 이르는 성능을 달성한다. 현재 시장에 출시된 어떠한 오디오 ADC도 단일 3.3V 전원으로 110dB 수준의 성능을 달성하는 제품은 없다.
• 신호 대 잡음 비(SNR) 향상: 이들 디바이스는 직접적으로 고전압 2.1VRMS를 지원하므로 오디오 품질을 최적화하고 보다 높은 SNR을 가능케 한다.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제어 제품은 자동 클리핑 억제 기능을 제공하므로 최대 SNR을 달성하면서 입력 감도를 최적화할 수 있다.
• 시스템 복잡성 감소: 이들 새로운 오디오 ADC 제품은 최대 20개의 부품을 줄이면서도 경쟁 솔루션과 동일한 성능 수준을 달성한다. 또한 클록 발생 PLL(phase-locked loop), 프로그래머블 이득 증폭기, 범용 프론트 엔드(낮은 수준의 마이크로폰에서부터 4.2VRMS 차동 입력까지 다양한 입력 지원)를 통합함으로써 설계자들이 싱글-엔디드 입력이나 차동 입력으로 험(hum) 잡음과 접지 잡음을 제거하도록 간편하게 구성 할 수 있다.
• 대기전력 규격 충족: 이들 제품은 TI의 특허 출원 Energysense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유럽연합(EU)의 Ecodesign 규정에서 정하고 있는 요구기준을 충족한다. 온칩상의 이차 ADC를 이용함으로써 설계자들이 “슬립” 임계값과 “웨이크업” 임계값을 편리하게 설정 할 수 있으므로 완제품은 EU 규정에서 규정하고 있는 에너지 효율 기준을 수월하게 달성 할 수 있다.
• 공간 제약적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소형화: 이들 제품은 7.8mm x 4.4mm TSSOP 패키지로 제공되므로 경쟁 디바이스보다 최대 45% 더 작게 설계할 수 있다.
툴과 설계 지원
개발자들이 PCM1865 제품군을 이용해서 개발에 착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서 PCM1865 EVM을 비롯한 사용이 편리한 평가모듈(EVM)을 제공한다. 이들 평가모듈은 TI store에서 149달러에 구입이 가능하다.
TI E2E™ 커뮤니티의 오디오 컨버터 포럼에서 엔지니어들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아보고, 동료 엔지니어 및 TI 전문가들로부터 도움말을 얻고, 지식 공유 및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