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5월 28일 – 신호 처리 애플리케이션용 고성능 반도체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인 아나로그디바이스 (www.analog.com, NASDAQ: ADI)는 ADuM4135 절연 IGBT 게이트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ADuM4135는 산업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 내 전기 모터의 에너지 효율과 안정성, 시스템 제어 성능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아울러 수상 전적이 있는 ADI의 iCoupler® 디지털 절연기 기술을 사용하는 ADuM4135는 단일 패키지에서 검증된 갈바닉 절연 특성을 바탕으로 안전성과 신뢰성을 제공하는 한편 100kV/µs의 CMTI(common-mode transient immunity)와 50ns(typ)의 전달 지연 시간을 조합해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구현했다.
ADuM4135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IE3과 IE4의 모터 효율 표준을 준수 가능하며, 이는 모터 제어와 그리드 인버터(grid-inverter) 모두 더 높은 주파수 스위칭 기술로 향해 가는 업계 동향과도 일치한다. 안전성에 관련된 사양으로는 통합 밀러 클램핑(integrated Miller clamping) 및 탈포화 검출(desaturation detection) 특성이 포함된다.
시스템 설계자는 ADuM4135 게이트 드라이버의 짧은 전달 지연 시간(low propagation delay)과 낮은 스큐(skew) 덕분에 로우 사이드/하이 사이드 스위칭 간의 불감 시간(dead time)을 최소화할 수 있어서 손실을 최저 수준으로 낮추고 전체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ADuM4135는 혁신적인 CMTI 성능과 낮은 지연 시간을 바탕으로 SiC, GaN 등 새로운 전력 스위치 기술도 지원한다. 이 때 전력 스위치 기술은 향상된 과도 신호(transient)와 함께 시스템 내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활용해 제공한다. ADuM4135는 폭이 넓은 16리드, SOIC 패키지로 공급되며 8mm 크리피지(creepage)와 클리어런스(cleanrance)를 제공한다.
ADuM4135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의 주요 사양
- 4A 피크의 구동 출력 용량
- 출력 전압 장치 저항 < 1Ω
- 탈포화 보호(desaturation protection)
- 절연 탈포화 결함시 보고
- 결함 시 소프트 셧다운(Soft-shutdown)
- 게이트 감지 입력으로 밀러 클램핑 출력
- 절연된 결함 및 준비 기능
- 낮은 전달 지연 시간(50ns typ) / 지연 스큐(15ns ty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