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은 프리스케일 아날로그 MC33907 및 MC33908 시스템 기반 칩(SBC)이 세계 최고의 자동차 안전성 평가 기관 중 하나인 TUV SUD에서 가장 높은 ASIL D 등급 ISO 26262 기능 안전 평가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안정성이 중요한 자동차 분야에서 효율적 비용 기대
프리스케일은 프리스케일 아날로그 MC33907 및 MC33908 시스템 기반 칩(SBC)이 세계 최고의 자동차 안전성 평가 기관 중 하나인 TÜV SÜD에서 가장 높은 ASIL D 등급 ISO 26262 기능 안전 평가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MC33907 및 MC33908 SBC는 주로 32비트 MCU시스템에 적용 되어 ADAS, 서스펜션, 변속기, 엔진 관리, 토크 제어 및 배터리 관리 시스템 등과 같이 높은 수준의 자동차 안전 무결성이 요구되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확장성 높은 전원 공급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들 디바이스는 고효율 DC/DC 스위칭 레귤레이터 기술을 통해 전반적인 에너지 소비를 줄이도록 지원하면서 강력한 시스템 수준 기능 안전 시스템을 만들 수 있게 지원한다.
아날로그 및 센서 그룹의 총 책임자인 제임스 베이츠(James Bates) 전무는 “이번 평가는 자동차 분야의 고객이 한정된 비용, 제한된 크기 및 개발 시간이라는 나날이 증대되는 시장의 요구에 따라 엄격한 기능상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는 프리스케일의 약속을 입증하는 것이다”라면서, “자동차 OEM들은 프리스케일의 SBC를 이용하여 ASIL D 측정 기준 준수와 관련된 복잡성을 줄여 제품화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MC33907 및 MC33908 SBC는 시스템 제조업체들의 시스템이 광범위한 기능상 안전 표준 준수를 더욱 손쉽게 달성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고안된
프리스스케일 세이프어슈어(SafeAssure) 프로그램에 속한다.
이 프로그램은 기능상 안전 구현을 지원하도록 최적으로 설계된 프리스케일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중심으로 풍부한 지원 자료 세트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 세이프어슈어(SafeAssure) 하드웨어 개발 프로세스는 기능상 안전한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해 ISO 26262 표준을 ASIL D까지 준수하는 것으로 인증받았다.
TÜV SÜD Auto Service GmbH의 글로벌 전략 및 자동차 사업 부문 담당 안드레아스 베어발트(Andreas Bärwald) 부사장은 “가장 엄격한 자동차 안전 분야에서 MC33907 및 MC33908 아날로그 IC의 설계 역량 및 사용에 대해 입증하는 기능상 안전에 대한 기술 보고서를 프리스케일에 발행했다”면서, “이 보고서는 자동차 제조업체가 자신들의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안전성 수준을 비용 효율적이고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다는 확신을 주는 입증된 업 계 확인 수단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