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가 저전력 PIC®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PIC24F ‘GB6’ 제품군은 마이크로칩 제품군 중 대용량 메모리를 갖춘16-bit MCU로서, ECC(Error Correction Code) 기능을 갖춘 최고 1MB의 플래시 메모리와 32 KB RAM을 내장하고 있다
ECC(Error Correction Code) 기능을 갖춘 1MB의 플래시 메모리와 32 KB RAM을 내장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자사의 저전력 PIC® 마이크로 컨트롤러(MCU) 제품군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PIC24F ‘GB6’제품군은 마이크로칩 제품군 중 최초로 대용량 메모리를 갖춘 16-bit MCU로서, ECC(Error Correction Code) 기능을 갖춘 최고 1MB의 플래시 메모리와 32 KB RAM을 내장하고 있다.
또한 라이브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하는 듀얼-파티션 플래시를 갖춘 이 디바이스는 독립된 2개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으며, 하나의 파티션에서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실행하는 동시에 다른 파티션의 프로그래밍도 가능하다. 이러한 강력한 조합을 갖춘 PIC24F ‘GB6’ 제품군은 오랜 배터리 수명과 함께 외부 메모리 없이도 데이터 전송 및 저장이 필요한 산업, 컴퓨터, 의료/피트니스 및 포터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전력 계량, HVAC 제어, 지문인식 스캐너, 게이밍(Gaming) 등이 있다.
마이크로칩의 MCU16 사업부 부사장 조 톰센(Joe Thomsen)은 “대용량 온-칩 메모리는 항상 그 필요성이 강조되어왔다”며, “1MB 플래시를 제공하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고객들은 외부 메모리 없이 시스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군은 코드를 업데이트하는 동시에, 메모리의 다른 부분에서 실행이 가능한 라이브 업데이트 성능을 제공하는 듀얼-파티션 메모리를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PIC24F ‘GB6’ 제품군의 MCU는 소비전력이 액티브 상태에서 190µA/MHz, 슬립모드에서는 3.2µA로 매우 작다. 또한 OTA(Over-the-Air) 기반 펌웨어 업데이트를 수행할 수 있으므로 개발자들은 안정적이면서도 안전하고 비용 효과적인 방법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할 수 있다.
한편 이 디바이스는 200ksps, 24 채널, 12-bit ADC(Analog-to-Digital Converter)를 비롯해 최대 12개의 타이머와 6개의 UART, 그리고 USB 디바이스나 호스트로 기능하는 USB-OTG 등의 강건한 주변장치 세트를 갖추고 있다. 또한, CPU없이 구동하는 마이크로칩의 CIP(Core Independent Peripheral)도 이 제품군에 통합되어 있으며, 실시간 로직 컨트롤을 위한 CLC(Configurable Logic Cell)와 보다 빠른 처리량과 낮은 전력소모를 가능하게 하는 DMA(Direct Memory Access) 등이 포함되어 있다.
총 8가지 제품으로 이루어진 PIC24F “GB6”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양산은 일반 납기기간으로 공급 가능하다. 이 제품은 64핀, 100핀, 121핀 패키지(플래시 메모리 128KB ~ 1MB)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