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테크놀로지, 듀얼 출력 동기식 DC/DC 컨트롤러 출시
뛰어난 채널 대 채널 전류 공유 부스팅 전력 및 신뢰성 제공
2011년 3월 14일 -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 www.linear.com)는 병렬 연결 시 채널 간에 매우 균형 잡힌 전류 공유를 제공하는 듀얼 출력 고효율(최대 95%)의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LTC3869/-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컨트롤러는 자체 2mV의 낮은 센싱 전압 최대 부정합(mismatch)으로 인해 두 개의 출력이 병렬 연결될 시 지속 상태 및 과도 조건 동안 채널 간 +/-4%의 이상의 전류 부정합을 유지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4V ~ 38V 입력 범위를 제공, 대부분의 중간 버스 전압 및 배터리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용될 수 있다. 강력한 1.1Ω 온보드 게이트 드라이버는 스위칭 손실을 최소화하며, 이를 통해 0.6V ~ 12.5V의 출력 전압 범위와 함께 최대 25A의 채널 당 출력 전류를 생성하기 위한 고전력 외부 MOSFET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디바이스는 위상 간 스위칭 엣지 교차 시에도 뛰어난 지터 감쇠 성능을 유지하므로 특히 잡음에 민감한 요건에서 이상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주요 애플리케이션은 ASIC 및 FPGA 서플라이, 배전, 네트워크 서버 및 자동차 전력 시스템을 포함한다.
LTC3869/-2는 자체 전류모드 제어와 90ns의 최소 온타임을 통해 소형 솔루션 사이즈가 요구되는, 스텝다운 비가 높은 고주파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트랙킹 및 시퀀싱 기능은 다수의 전력 레일의 구동 및 구동 정지를 최적화한다. 이 디바이스는 모든 N채널 MOSFET과 동작하며, -40°C ~ 125°C의 넓은 동작 온도 범위에서 ± 1% 정확도의 출력 전압을 생성한다. 출력 전류는 높은 효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압 DCR(drop across the output inductor) 모니터링을 통해 센싱되거나 센싱 저항 사용을 통해 센싱된다. 고정 동작 주파수는 250kHz ~ 780kHz 범위에서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며, 또는 내부 PLL(phase-locked loop)의 외부 클럭과도 동기화가 가능하다. 추가 특징으로는 IC 전력용 온보드 LDO, 프로그래밍 가능한 소프트 스타트, 파워 굿 신호 및 외부 VCC 제어 기능이 있다.
LTC3869는 2가지 패키지 옵션 모두에서 LTC3850과 핀 호환이 가능하다. LTC3869는 현재 4mm x 5mm QFN 패키지로 이용 가능하며, LTC3869-2는 SSOP-28로 제공된다. 제품 가격은 1천 개 기준으로 개당 2.65달러부터 시작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