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MoSys의 시리얼 고밀도 Bandwidth Engine 디바이스를 겨냥한 업계 최초의 인터페이스 제공
Stratix IV GT FPGA의 GigaChip Interface에 대한 지원은 100G 유선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검증된 고성능 시리얼 메모리 솔루션을 제공하다.
– 알테라 코포레이션(Nasdaq: ALTR)은 시리얼 메모리 애플리케이션에서 Stratix® IV GT FPGA와 MoSys의 Bandwidth Engine® 디바이스 간의 상호연동성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Stratix IV GT FPGA는 GigaChip™ Interface를 사용하여 MoSys의 Bandwidth Engine 디바이스와 상호연동함으로써 트래픽 관리 및 패킷 처리 등과 같은 100G 유선 애플리케이션의 설계자들에게 고성능 고대역폭 메모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알테라는 자사의 Stratix IV GT FPGA를 통해 GigaChip Interface 지원 디바이스를 제공하는 최초의 FPGA 공급업체가 되었다.
알테라는 차세대 고성능 네트워킹, 컴퓨팅, 스토리지 시스템에서 고효율 시리얼 칩-투-칩 통신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는 반도체 기업들을 포함하는 MoSys GigaChip 협회의 설립 회원사이다. GigaChip Interface는 트랜시버 기술을 활용하여 혁신적인 칩-투-칩 통신 성능을 제공한다. MoSys는 알테라가 고성능 트랜시버 기술을 적시에 제공함에 따라 GigaChip Interface 개발에 Stratix IV GT FPGA를 활용하고 있다.
MoSys의 사업 운영 부사장인 데이빗 디마리아(David DeMaria)는 “GigaChip Interface는 DDR-타입 인터페이스 대비 4배 증가한 대역폭 밀도를 제공하면서도 시스템 전력과 인터페이스 비용을 2배에서 3배까지 낮춰준다.”면서 “우리의 목표는 이것을 고효율 칩-투-칩 통신을 지원할 수 있는 개방형 산업 표준을 자리잡게 하는 것이며, 우리는 알테라와 업계 최초의 상호연동성을 발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Stratix IV GT FPGA가 제공하는 트랜시버 기술은 MoSys에게 Bandwidth Engine 인터페이스 및 컨트롤러를 구현할 수 있는 이상적인 플랫폼을 제공한다. Stratix IV GT FPGA와 함께 알테라의 검증된 트랜시버 기술을 통해 우리는 고객들에게 차세대 네트워킹 시스템을 타깃으로 하는 고성능 시리얼 메모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GigaChip Interface는 고효율의 고대역폭 저레이턴시 성능을 지원하는 단거리 저전력 시리얼 인터페이스이다. Stratix IV GT FPGA는 설계 유연성을 극대화시키는디바이스의 소프트 메모리 컨트롤러와 디바이스의 11.3Gbps 트랜시버를 통해 GigaChip Interface를 지원한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