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년간의 협력 관계 기반으로 효율성 향상시킨 태양 전지판 개발
–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대표: 최충원)는 오늘 세계 최대의 결정질 실리콘 생산업체인 썬택(썬택 파워 홀딩스;Suntech Power Holdings Co., Ltd)사와 "스마트 패널" 기술의 개발을 위한 협력한다고 발표하였다. 이번 협력을 통해 각종 수상 경력을 보유한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SolarMagic™ 파워 옵티마이저 칩셋은 태양열 시스템의 발전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썬택의 태양열 패널에 통합된다.
썬택(Suntech)의 수석 부사장인 시준 카이(Shijun Cai)는 "스마트 패널 기술은 고객이 태양열 시스템으로부터 보다 큰 발전량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있어 중요한 혁신 기술이다. 이 기술을 한층 더 개발하는 과정에서 내셔널 세미컨덕터와 협력할 수 있게 된 점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발표는 내셔널이 공동 기술 촉진과 미래형 솔루션 개발을 목적으로 썬택(Suntech)이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SolarMagic 기술을 평가한다는 내용을 담은 양해각서(MOU)의 체결을 발표한 2009년 5월 발표 이후에 이루어진 것이다. 썬택(Suntech)은 이 평가를 완료하였으며, 두 회사는 개발 단계를 진행하고 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주요 시장 부문 및 비즈니스 개발 담당하고 있는 마이클 폴라섹(Michael Polacek) 수석 부사장은 "썬택은 고성능 마이크로 전자장치가 광전지 패널에 가져다 주는 가치를 확실히 이해하고 있는 업계 최초의 기업 중 하나이다. 그런 썬택과 협력하여 정션 박스에 SolarMagic 기술이 통합된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는 것은 앞으로 또 한번의 도약을 약속하는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태양 전지판의 성능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2010년 10월 12일부터 14일 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되는 Solar Power International 컨퍼런스에서 SolarMagic 파워 옵티마이저 칩셋을 시연할 예정이다(부스 #6219).
내셔널의 SolarMagic 파워 옵티마이저 칩셋을 사용하면 환경적 불일치로 인해 다른 패널의 성능이 저하되는 것에 상관없이 각각의 태양열 모듈에서 최대한의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다. 이 기술은 고급 알고리즘과 최첨단 아날로그 전력 관리 회로 기술을 결합하여 각 PV 패널에서 생성되는 발전량을 높여준다. 음영과 불일치를 고려한 실제 환경 테스트에서 SolarMagic 파워 옵티마이저 기술을 통합한 Suntech 모듈은 에너지 손실을 평균 50% 회복시켜주었으며, 몇몇 경우에는 표준 패널 성능에 비해 75%까지 에너지 손실을 회복시켜 주었다.
최근 썬택은 상하이 월드 엑스포를 방문하는 관람객의 수송을 담당한 태양열 구동식 선박인 친환경 Suntech Guosheng의 패널에 SolarMagic 파워 옵티마이저를 이용하였다.
편집 담당자 참고 정보: 이 제품에 대한 고해상도 사진은 내셔널 포토 갤러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