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케일, 항공 전자 분야 제조업체와 협력을 통해 멀티코어 프로세서를 사용한 시스템의 인증 촉진
상용 항공 전자 솔루션에 사용되는 상용 기성품 멀티코어 프로세싱에 집중하는 새로운 협력 그룹
2011년 9월 29일, 한국 서울 - 프리스케일 반도체(NYSE:FSL, www.freescale.com)는 북미 및 유럽 지역의 일류 상용 항공 전자 제조업체들과 함께 상용 항공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고 있는 프리스케일의 첨단 멀티코어 프로세서에 대한 정보 요구 조건을 정의하기 위한 협력 그룹을 결성했다.
MCFA(Multicore for Avionics) 협력 그룹은 상용 항공 전자 업체가 8코어 QorIQ(코어아이큐) P4080 디바이스와 같은 프리스케일의 첨단 상용 기성품(COTS) 임베디드 멀티코어 프로세서가 제공하는 성능, 전력, 크기상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MCFA 협력 그룹에는 BAE 시스템즈(BAE Systems), BARCO, 보잉(Boeing), EADS, ELBIT, GE 에비에이션(GE Aviation), 해밀튼 선스트랜드(Hamilton Sunstrand), 하니웰(Honeywell), 로크웰 콜린스(Rockwell Collins), 탈레스(Thales), 프리스케일 반도체가 참여하고 있다.
프리스케일 네트워킹 프로세서 사업부의 항공 전자 마케팅 관리자인 글렌 벡(Glenn Beck)은 "파워 아키텍처(Power Architecture®)기술 기반의 최첨단 멀티코어 프로세서는 상용 항공 전자 애플리케이션의 까다로운 요구 조건을 만족하는 데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언급하며, "프리스케일은 상용 항공 전자 시장에 장기간 신뢰성 높은 고성능 프로세서를 공급해온 업체로서, 정상급 항공 전자 업체들이 최첨단 반도체 디자인의 장점을 실현하도록 지원하는 데 기꺼이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주에 DO-254 사용자 그룹은 항공 전자 인증 프로세스에서 첨단 멀티코어 기술이 제공하는 독특한 장점과 해결 과제를 다루는 MCFA 제안서를 경청했다. 이 제안서는 MCFA 협력 그룹이 실시한 평가 결과이며, 보편적이고 일관적인 인증 방법론의 권장안이 포함되었다.
로크웰 콜린스(Rockwell Collins)의 그렉 애런데일(Greg Arundale)은 "업계가 더 안전하고 가벼우며 풍부한 기능을 갖춘 상용 항공기를 개발하고자 꾸준히 노력함에 따라 미래의 항공 전자 시스템은 멀티코어 SoC가 제공하는 통합에 따른 장점을 활용하게 될 것이다"면서, "MCFA 협력 그룹이 이루어낸 성과는 전자부품 업계에서 제공하는 차세대 프로세서의 장점을 활용하는 데 필요한 핵심적인 수단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AVSI(Aerospace Vehicle Systems Institute)의 프레드 피셔(Fred Fisher) 박사는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자 MCFA 협력 그룹의 멤버가 힘을 합쳤다"면서, "그 제안서는 복합 SoC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시스템의 인증에 필요한 지침을 제시한다"라고 말했다.
MCFA 협력 그룹은 상용 항공 전자 시스템 또는 서브시스템의 인증에 관심을 가진 모든 회사에서 참여하고 멤버로 활동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프리스케일 코리아(02-3440-7200)로 문의하면 된다.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장은성 070-4699-5321 , news@e4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