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은 기존 미디어 기기뿐만 아니라 새로운 미디어 음원을 재생할 수 있는 오디오 SoC를 개발했다.
신제품 BM94803AEKU 는 오디오 어플리케이션의 두뇌에 해당하는 부분을 하나로 통합해 기존 미디어 CD, USB, SD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블루투스, USB-DAC에 의한 접속까지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음악 파일 형식도 FLAC 및 DSD를 비롯하여 다양한 형식에 대응한다.
통합형 칩으로 재생 안정성과 소형화 이뤄
로옴은 기존 미디어 기기뿐만 아니라 새로운 미디어 음원을 재생할 수 있는 오디오 SoC를 개발했다.
신제품 BM94803AEKU 는 오디오 어플리케이션의 두뇌에 해당하는 부분을 하나로 통합해 기존 미디어 CD, USB, SD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블루투스, USB-DAC에 의한 접속까지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음악 파일 형식도 FLAC 및 DSD를 비롯하여 다양한 형식에 대응한다.
BM94803AEKU는 ASIC 및 마이크로 컨트롤러, 각종 미디어 디코더 등의 회로 기술과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해 재생 안정성을 제공한다. 따라서, 표면에 흠집이 난 CD도 튐 현상 없이 매끄럽게 재생할 수 있으며, 신흥국 등의 규격 외 USB 메모리에도 대응 가능하다.
이번 오디오 SoC는 기존에 별도의 디바이스로 실장하던 CD용 미디어 디코더와 SDRAM을 탑재해 1패키지화 했다. 이에 따라, 실장 면적이 줄어들었을 뿐만 아니라 디바이스 간 복사 노이즈 우려가 줄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