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MAX17260’·’MAX17261’ 모델게이지(ModelGauge) m5 EZ 퓨얼 게이지(fuel gauges)를 출시했다.
무선 기기 작동 시간 최대화
높은 수준의 정확성∙소형화∙설계 편의성 제공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MAX17260’·’MAX17261’ 모델게이지(ModelGauge) m5 EZ 퓨얼 게이지(fuel gauges)를 출시했다. 다양한 리튬 이온(Li-ion) 배터리로 작동하는 제품에 이상적인 이 솔루션은 기기(device) 작동 시간을 최대화하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배터리 특성을 확인할 필요가 없고 높은 수준의 정확성을 자랑한다. 기기 소형화를 가능하게 하며 설계 편의성도 높여준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배터리로 작동하는 무선 기기에 대한 소비자의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다. 기능이 더욱 정교해지고 출력 밀도가 높아짐에 따라 설계자는 배터리 사용 시간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
정확성이 낮으면 배터리 용량과 물리적 크기가 커질 수 밖에 없어 고도의 정확성을 갖춘 퓨얼 게이지가 요구된다. 또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고려하는 과정에서 배터리의 물리적 크기를 최소화하는 것은 소형 폼팩터를 위한 설계에 결정적 요소다. 휴대용 게임기, 리모컨, 스마트홈 기기, USB 타입-C 휴대용 기기 등이 이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해당된다.
모델게이지 m5 EZ 알고리즘을 갖춘 MAX17260/17261은 경쟁 제품과 비교해 배터리 잔량 측정에서 높은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한다. 높은 정확도로 기기가 예상보다 이른 시점이나 갑자기 정지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작동 시간을 최대화하고 배터리 크기도 소형화한다. MAX17260/17261은 방전 시간, 완전 충전 시간, 가상 부하 조건 등 배터리 정보를 알기 쉽게 알려준다. 다이내믹 전원 기술을 통해 배터리에 과부하를 주지 않고 뛰어난 시스템 성능을 구현하도록 지원한다.
1.5mm x 1.5mm 규격 웨이퍼 레벨 패키지(WLP), 3mm x 3mm TDFN 패키지로 지원 가능한 맥심 배터리 퓨얼 게이지는 대기 전류가 5.1µA로 매우 낮아 장시간 대기 시간 동안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한다. 또한 배터리 특성 확인이나 보정 과정이 필요 없어 설계 시간이 단축된다.
MAX17260은 고압측(high-side) 센싱 저항(Rsense) 옵션을 제공해 그라운드 플레인(ground-plane) 설계를 간소화한다. MAX17261은 멀티셀 배터리를 지원하는 유연한 스위치형 저항 분배기 옵션을 지원한다.
락후 라지 싱(Raghu Raj Sing) 테크나비오 반도체 장비 선임 애널리스트는 “테크나비오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충전식 배터리를 탑재한 전자 제품이 증가하면서 최대 작동 시간을 구현하는 소형 배터리 수요가 늘고 있다”며 “맥심이 새롭게 출시한 배터리 퓨얼 게이지는 공간을 절약하고 휴대용 제품의 배터리 수명을 대폭 연장하고자 하는 시장의 요구를 완벽하게 맞춘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페리 차오(Perry Tsao) 맥심 인터그레이티드 모바일 솔루션 비즈니스 부문 이사는 “설계자는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개선해야 한다. 간단하면서도 높은 정확성을 갖춘 맥심 퓨얼 게이지는 사용자에게 가장 중요한 제품 작동 시간을 최대화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