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간 IT뉴스] [1] 영국의회 전례 없는 움직임…페이스북 정보유출 내부문서 입수 , [2] 소니, 새로운 OLED 마이크로디스플레이 확장 , [3] 애플, 판매 촉진 위해 일본 아이폰XR 가격인하 , [4] 마이크로소프트, 다중요소인증 붕괴 원인 진단 , [5] 가트너 “디지털 서비스 통해 클라우드 인프라 강화”
[1] 영국의회 전례 없는 움직임…페이스북 정보유출 내부문서 입수
영국의회가 페이스북 정보유출과 관련된 내부문서를 입수하며 전례 없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외신에 따르면, 의회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반하는 최근 페이스북 정보유출에 관한 케임브리지 분석가의 충격적인 분석에 따라, 페이스북의 정보 입수 과정을 밝혀낸 내부 문서를 입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페이스북은 허가 없이 8700만명의 페이스북 사용자의 정부를 유출한 것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2] 소니, 새로운 OLED 마이크로디스플레이 확장
소니가 프라모스와 협력하며 OLED 마이크로디스플레이를 확장했다. 프라모스(FRAMOS)는 이미징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로, 센서부터 시스템 완성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소니의 새로운 ECX339A는 0.5형 디스플레이며, 1600x1200 픽셀 UXGA 등 업계에서 가장 높은 해상도에 보유하고 있다고 외신은 분석했다. 새로운 ECX339A는 우수한 이미지 품질과 빠른 반응 시간으로 가상 및 증강 현실을 구현하는 헤드 장착형 장치에 적합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3] 애플, 판매 촉진 위해 일본 아이폰XR 가격인하
애플이 가장 최신 스마트폰인 아이폰XR 판매량 촉진에 나섰다. 최근 일부 아이폰 부품 공급 업체의 주문량이 삭감됐으며, 연말연시 쇼핑 수요가 예상보다 약하다는 분석에 따라, 애플은 일부 사용자에게 보조금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외신은 “사실상 아이폰XR은 애플에게 실망감을 안겨줬다”며 “아이폰XR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의 관심을 돌리기 위해, 해당 기기의 가격을 낮췄다”고 분석했다.
[4] 마이크로소프트, 다중요소인증 붕괴 원인 진단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다중요소인증(MFA) 붕괴의 원인을 공개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의 MFA 서비스가 중단된바 있다. 이에 해당 서비스로 인증을 받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Office365 및 Dynamics 사용자는 해당 문제로 영향을 받은 것으로 지적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해당 문제의 근본원인은 MFA 프런트 엔드의 캐시 서비스에 대한 대기시간 문제로 드러났다”며 “또한 MFA 백엔드 서버에서 응답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문제도 발견됐다”도 밝혔다.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등 지역의 사용자들은 이 계단식 문제로 인해 가장 먼저 타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5] 가트너 “디지털 서비스 통해 클라우드 인프라 강화”
디지털 비즈니스 이니셔티브에 따라, 인프라 서비스 제공 업체는 첨단 컴퓨팅 기술을 뛰어 넘어 디지털 터치 포인트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가트너에 따르면, 디지털 터치 포인트는 디지털 장치, 제품 등 모든 종류의 서비스와 상호 작용이 가능하다. 가트너는 “디지털 터치 포인트에서 비즈니스를 창조하는 것은 고객을 새로운 방식으로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이라며 “이 개발을 포용하지 못한 인프라 서비스 제공 업체는 고객과 긴밀하게 상호 작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