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키 일렉트로닉스가 깃허브에서 디지키의 파트너 라이브러리로 알려진 보조 KiCad 라이브러리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는 작년에 출시된 기존 디지키 KiCad 라이브러리를 보완하기 위한 것이다. 이전 라이브러리는 디지키의 응용 엔지니어링 팀에 의해 개발되고 관장되었지만, 이번 파트너 라이브러리는 많은 제조업체가 자체 기호 및 풋 프린트를 제출하여 디지키 형식으로 컴파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 깃허브에 KiCad 라이브러리 새로이 출시
| 제조업체 자체 기호, 디지키 형식으로 컴파일
디지키 일렉트로닉스가 3월 21일, 깃허브(GitHub)에서 디지키의 파트너 라이브러리로 알려진 보조 KiCad 라이브러리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는 작년에 출시된 기존 디지키 KiCad 라이브러리를 보완하기 위한 것이다.
KiCad EDA 화면<출처: kicad-pcb.org>
이전 라이브러리는 디지키의 응용 엔지니어링 팀에 의해 개발되고 관장되었지만, 이번 파트너 라이브러리는 많은 제조업체가 자체 기호 및 풋 프린트를 제출하여 디지키 형식으로 컴파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디지키의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링 부사장 랜달 레슬(Randall Restle)은 “KiCad는 강력한 EDA 도구의 오픈소스 대안으로 계속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부품의 기호를 올바른 인쇄회로기판 풋 프린트, 규격서, 부품 번호 등과 결합한 디지키의 원자력 부품 라이브러리에 대한 사용자 커뮤니티의 지지 덕분에, 디지키는 제조업체가 자체 KiCad 설계 자산을 개발하도록 독려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도구를 개발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현재 트리나믹 모션 컨트롤(TRINAMIC Motion Control)가 제출한 45개 부품이 포함되어 있으며, 더 많은 제조업체가 프로그램에 참여함에 따라 더욱 확장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