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이 ‘Works on Arm’ 이니셔티브의 확장 발표를 통해 Arm 기반 개발자 플랫폼, 클라우드 인스턴스 및 CI/CD 환경에 대한 무료 액세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Works on Arm’, 100개 이상의 오픈 소스 프로젝트 지원
“클라우드 투 엣지 인프라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할 것”
Arm이 ‘Works on Arm’ 이니셔티브의 확장 발표를 통해 Arm 기반 개발자 플랫폼, 클라우드 인스턴스 및 CI/CD 환경에 대한 무료 액세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Arm은 Works on Arm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주요 클라우드 플랫폼 공급업체들의 네오버스 기반 컴퓨팅 인스턴스 사용을 지원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아마존웹서비스(AWS) △에퀴닉스(Equinix)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오라클(Oracle) △텐센트(Tencent) 등 주요 클라우드 플랫폼 공급업체가 지원 대상이다.
Arm은 최근 네오버스(Neoverse) 로드맵 업데이트에서 Arm이 인프라 시장이 요구하는 성능, 효율성 및 특수 프로세싱을 제공하는 방법을 강조했다.
Works on Arm은 개발자들이 Arm 아키텍처에서 프로젝트를 구축, 테스트 그리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는 개발자들에게 Arm 기반 클라우드 컴퓨팅을 무료로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는 광범위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나아가, Works on Arm 은 현재 △Bazel, Jenkins 및 Travis CI와 같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프로젝트
△Python, Ruby 및 Ocaml과 같은 언어 △AlmaLinux, KVM 및 Xen Project와 같은 OS 및 가상화 프로젝트△ MariaDB 및 ScllyaDB와 같은 데이터베이스 등 소프트웨어 스택 전반에 걸쳐 100개 이상의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Arm 기반 플랫폼에 대한 액세스를 통해 이러한 프로젝트는 더 나은 구축 시간, 더 나은 회귀 테스트(regression test) 및 버그 해결, 성능 벤치마킹 및 최적화를 포함한 광범위한 테스트 제품군을 실행할 수 있다.
Arm은 전반적으로 더 나은 개발자 경험을 위한 기반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발자들이 Arm 아키텍처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편 Works on Arm 은 클라우드 그 이상을 제공한다.
미니노드(miniNode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Arm은 이제 엣지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및 사용 사례 개발을 지원하는 젯슨 나노(Jetson Nano) 및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와 같은 IoT 및 엣지 플랫폼에 호스팅된 액세스를 지원한다.
더불어 Arm은 Arm Virutal Hardware(AVH)와 함께 Arm 기반 IoT 엔드포인트 디바이스의 클라우드 호스팅 가상 모델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나아가고 있다.
Arm은 임베디드 개발자가 CI/CD 워크플로우 및 기타 개발 사용 사례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Arm의 파트너사인 코렐리움(Corellium)과 함께 Arm 서버에서 AVH를 호스팅하여 Arm 기반 클라우드 컴퓨팅의 모든 이점을 보여주고 있다.
모하메드 아와드(Mohamed Awad) Arm 인프라 사업부의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Works on Arm 프로그램은 전 세계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자가 언제 어디서나 Arm 기반 컴퓨팅 리소스에 무료로 액세스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며 “오픈 소스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에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 전반에 걸친 긴밀한 파트너십이 더해지면서, 인프라의 미래는 Arm을 기반으로 구축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