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가 유럽,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서 사용되는 400~450MHz LTE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SARA-R540 모듈을 출시했다. 해당 모듈은 31, 72, 73, 87, 88 등의 LTE 대역에서 통신할 수 있다. 스마트 검침, 공공 안전, 스마트 그리드 및 스마트 시티 시장의 고객들이 표준 셀룰러 연결 기술로는 달성하기 어려울 수 있는 엄격한 실내외 커버리지 요건들을 충족할 수 있게 한다.
유블럭스 SARA-R540S 모듈, 400~450MHz
저주파 LTE 대역 통신 가능해 커버리지 넓혀
RoT 내장해 중요 기밀 정보 전송 장치에 적합
유블럭스는 20일, 유럽,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서 사용되는 400~450MHz LTE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SARA-R540S’ 모듈을 출시하며 자사의 ‘SARA-R5 LTE-M 및 NB-IoT’ 통신 제품군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 SARA-R540S 모듈 [사진=유블럭스]
SARA-R540S 모듈은 여러 LTE 대역(31, 72, 73, 87, 88)에서 통신할 수 있다. 이들 저주파 대역은 전파 전달력이 우수하여 스마트 검침, 공공 안전, 스마트 그리드 및 스마트 시티 시장의 고객들이 표준 셀룰러 연결 기술로는 달성하기 어려울 수 있는 엄격한 실내외 커버리지 요건들을 충족할 수 있게 한다.
신규 모듈은 유블럭스 ‘UBX-R5’ 셀룰러 칩셋이 기반으로, SARA-R5 제품군에 적용된 기능들을 활용한다. 높은 RF 송출 강도를 지원해 커버리지 보장이 어려울 수 있는 건물 내부와 같은 장소에서도 향상된 도달 범위를 제공한다.
450MHz 대역에서 26dBm의 최대 출력을 통해 표준 LTE 대역 및 전력 등급 3 전송이 가능하다. 410MHz 주파수 대역에서 3GPP 대역 87, 88을 지원하며, 동적 안테나 튜닝으로 설계자가 최대한의 효율과 커버리지를 달성할 수 있게 한다.
SARA-R540S 모듈은 수도 및 가스 계량기 같은 원격 및 배터리 전원 제품에서 중요한 요소인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도록 설계됐다. 이에 따라 절전 모드에서 1μA 미만의 전류를 소비하며, 방전이나 정전 같이 전원 공급이 중단되기 전에 마지막 경보를 보내는 최종 메시지(last-gasp) 발송 기능도 갖추고 있다.
아울러 유블럭스의 서비스로서의 IoT 보안(IoT Security-as-a-Service) 전략을 지원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내장하고 있다. 따라서 검침과 같은 산업 또는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에서 중요한 기밀 정보를 전송하는 장치에 적합하다.
현장에서 해당 디바이스의 보안 인증을 위한 기반이 되는 하드웨어 신뢰점(RoT)도 내장하고 있다. 저전력 광대역(LPWA)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경량의 사전 공유 키 관리 시스템을 통해 첨단 보안도 보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