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Wave 분야에서 5G NR 서비스와 위성 기반 통신 시스템 배치가 늘면서 효율적인 현장 전용 네트워크 테스트, 모니터링 및 문제 해결 도구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이에 키사이트는 5G, 레이더, 위성 통신 시스템 구축을 가속하는 휴대용 ‘필드폭스’ 마이크로파 분석기를 출시했다.
키사이트, 휴대용 필드폭스 마이크로파 분석기
최신 mmWave 네트워크 현장 문제 해결 지원
5G, 레이더, 위성 통신 시스템 구축 가속화
mmWave 분야에서 5G NR 서비스와 위성 기반 통신 시스템 배치가 늘면서 효율적인 현장 전용 네트워크 테스트, 모니터링 및 문제 해결 도구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이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는 30일, 5G, 레이더, 위성 통신 시스템 구축을 가속하는 휴대용 ‘필드폭스(FieldFox)’ 마이크로파 분석기를 출시했다.
▲ 키사이트 필드폭스 마이크로파 분석기 [사진=키사이트]
필드폭스 마이크로파 분석기는 연구실 전용 장비와 유사한 수준의 측정 무결성으로 확장된 주파수 범위를 지원한다. 사용자는 mmWave 인프라 현장에서 직접 네트워크의 주요 성능 지표(KPI)를 안정적으로 측정할 수 있다.
작업 중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춘 신규 통합 휴대용 분석기는 스펙트럼 및 신호 분석과 신호 발생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신호 간섭, 안테나 및 케이블 성능, 전자기장(EMF) 노출 수준, 통신 시스템 경로 손실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또한 주파수 범위 2(FR2)에서 5G 서비스의 연결성을 극대화한다.
2019년 5월 출시된 필드폭스 B 시리즈를 기반으로 하는 신규 필드폭스 분석기는 외부 믹서 없이 주파수 범위를 54GHz까지 확장해 주파수 범위 2(FR2)의 3GPP 지정 대역에서 측정 결과를 높이고 설정을 간소화하며, 최대 120MHz의 분석 대역폭 범위로 고급 채널 집성 및 복잡한 간섭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높은 저위상 노이즈, 고감도 및 진폭 정확도로 복잡한 신호를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다. 256 직교진폭변조(QAM) 같은 복잡한 변조 방식으로 mmWave 신호를 점검할 수 있다. 더불어 필드폭스는 위상 배열 안테나 제어 기능으로 다중 입력 다중 출력(MIMO) 기술 배포에 중요한 5G NR 빔 포밍 분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