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과 5G 특화망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의 이해 증진과 참여 독려를 위해 관련 전문가, 수요기업이 참여하는 5G 특화망 전문가 간담회와 제도 설명회를 9월 7일 세종시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 진행되며, 누구나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5G 특화망 주파수 이용을 위한 제도 간담회
전문가/수요기업 등 참여, 다양한 의견 논의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과 5G 특화망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의 이해 증진과 참여 독려를 위해 관련 전문가, 수요기업이 참여하는 5G 특화망 전문가 간담회와 제도 설명회를 9월 7일 세종시에서 개최한다.
▲ 과기정통부-KCA, 5G 특화망 간담회 7일 개최 [사진=픽사베이]
전문가 간담회(13:40~14:50)와 제도 설명회(15:00~16:20)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온라인 진행되며, 누구나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간담회는 지난 6월 발표한 △5G 특화망 주파수 공급방안의 후속조치 계획, △5G 특화망의 의의 및 전망에 대해 발표하고, 조경식 과기정통부 2차관, 김동구 5G 포럼 집행위원장 등 각계 전문가, 수요기업 등이 참여한 가운데 5G 특화망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언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또한, 간담회에 이어 열리는 5G 특화망 제도 설명회에서는 △5G 특화망 주파수의 공동사용 방안, △기술기준 주요내용, △주파수 할당 및 지정 절차, △특화망 구축·이용 가이드라인 등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