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사무실과 대형회의실의 역할이 축소되고 개방된 업무 공간과 소규모 회의실이 대세인 요즘, 효과적인 협업을 이루기 위한 노력이 진행 중이다. 이에 적합한 협업 도구가 필요한데, 폴리콤이 이번에 출시하는 솔루션은 다양한 규모와 형태의 업무 환경에서 일을 할 수 있도록 설계 된 것이 특징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화상회의 솔루션 주력한 폴리콤
시중 플랫폼과도 연동 가능하여 유연성 제공
미래 업무 환경 변화에 따른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추구하는 폴리콤코리아는 설립 25주년을 기념하여, 협업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전통적인 사무실과 대형회의실의 역할이 축소되고 개방된 업무 공간과 소규모 회의실이 대세인 요즘, 효과적인 협업을 이루기 위한 노력이 진행 중이다. 이에 적합한 협업 도구가 필요한데, 폴리콤이 이번에 출시하는 솔루션은 다양한 규모와 형태의 업무 환경에서 일을 할 수 있도록 설계 된 것이 특징이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트리오™(Polycom® RealPresence Trio™),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센트로™(Polycom® RealPresence Centro™),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데뷰™(Polycom® RealPresence Debut™)를 포함한 총 5종의 솔루션 출시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Microsoft Office 365)와의 연동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미디어 전화기를 통해 폴리콤은 어떤 환경에서도 협업과 견고한 팀워크를 달성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트리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트리오는 멀티 포인트 컨퍼런스 폰을 음성, 컨텐츠 공유, 영상 시스템으로 변환하여 팀 환경에 최적화시키는 그룹 협업용 스마트 허브이다. 캘린더와 통합된 원터치 기능을 사용해 바로 회의를 시작할 수 있으며, 명확하고 풍부한 음성을 전달하여 회의가 효율적으로 진행되게 한다. 회의 참석자들은 모바일 기기나 노트북을 리얼프레즌스 트리오에 손쉽게 페어링하여, HD 품질의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비즈니스용 스카이프(Skype for Business), 마이크로소프트 링크(Microsoft Lync), 브로드소프트(BroadSoft) 등 다양한 통합커뮤니케이션과의 폭넓은 상호운용성 및 긴밀한 통합을 자랑한다.
회의와 업무의 이동제한성 극복한 솔루션
리얼프레즌스 센트로는 인간의 본능적인 행동에 맞춰 설계된 사용자 중심 협업 솔루션이다. 리얼프레즌스 센트로를 사용하면 회의 참석자들은 사방에서 서로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안하게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다. 폴리콤이 보유한 특허 중 하나인 360도 음성 및 영상 기술은 발표자를 자동으로 추적하는 동시에, 같은 스크린에 전체 회의 전경을 보여준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미디어라인은 다양한 업무 환경을 위한 일체형
리얼프레즌스 그룹 시리즈(RealPresence Group Series) 솔루션으로 비싼 비용을 들여 협업 솔루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기업 전반에 걸쳐 일관된 협업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리얼프레즌스 미디어라인은 폴리콤이 보유하고 있는 음성, 컨텐츠 공유 및 관리, 영상 특허 기술을 탑재하고 있는 올인원 솔루션이다. 리얼프레즌스 미디어라인은 특별한 도구 없이 신속하게 조립하고 설치할 수 있으며, 시중에 있는 가장 광범위한 통합커뮤니케이션 플랫폼과 연동된다.
웨인하우스 리서치(Wainhouse Research)의 수석 애널리스트이자 파트너인 아이라 엠 웨인스테인(Ira M. Weinstein)은 “요즘에는 근로자들의 업무 방식과 업무 수행환경이 다양하다. 따라서 고객이 어디에서 일하든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 필수적이다. 하지만 현재 시장에 소개된 솔루션 중 미래 업무 환경에서 발생할 비즈니스 및 워크플로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은 거의 없었다. 폴리콤이 이번에 소개한 솔루션들은 업무가 전통적인 회의실에서만 이루어진다는 개념에서 탈피하여, 소규모 회의실과 비공식적인 회의 공간 등 고객이 일하고자 하는 모든 공간에 맞는 협업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