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이 오픈 소스 저전력 블루투스 소프트웨어 스택인 Arm Mbed Cordio Stack을 선보였다. Arm Cordio BLE Stack은 개발자가 자체 애플리케이션과 시장에 맞는 무선 IoT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블루투스 5 인증 Mbed Cordio Bluetooth 5 Stack으로 35만 명 이상의 개발자로 구성된 Mbed 생태계에 최신 기능을 제공한다.
블루투스 5 인증 Mbed Cordio Bluetooth 5 Stack
35만 명 이상 개발자로 구성된 Mbed 생태계
더욱 빠른 IoT 개발과 유연성 구현
저전력 블루투스(Bluetooth Low Energy, BLE)가 IoT 무선 프로토콜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2018 블루투스 시장 조사에 따르면, 2022년까지 블루투스 디바이스 출하량은 50억 대를 넘어설 예정이며, 그중 97%는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을 포함한다. 블루투스 메시(Bluetooth Mesh)의 도입과 더불어 블루투스 5 기술이 발전하면서 빌딩 자동화, 센서 네트워크, 그 외 IoT 솔루션 전반에 걸쳐 새로운 시장 기회가 생겨나고 있다.
Arm Cordio BLE Stack은 개발자가 자체 애플리케이션과 시장에 맞는 무선 IoT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rm은 20일, 블루투스 월드(Bluetooth World)에서 개발자 지원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오픈 소스 저전력 블루투스 소프트웨어 스택인 Arm Mbed Cordio Stack을 선보였다.
블루투스 5는 이전 버전인 블루투스 4.2에 비해 2배 빠른 데이터 속도, 4배 확장된 범위, 8배 높은 브로드캐스트 기능을 지원한다. Arm Cordio BLE stack은 무료 오픈 소스 임베디드 운영 체제인 Mbed OS와 통합되었다. 35만 명 이상의 개발자로 이뤄진 Arm Mbed 생태계는 처음부터 완전한 블루투스 5 스택으로 혁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블루투스 메시도 Mbed OS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다.
반도체 파트너들은 이 솔루션을 통해 Mbed OS 제품 일부로 제공되는 블루투스 5 스택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추가 플랫폼에 포팅 할 수 있다. 오픈 소스 블루투스 5 스택을 사용하면 스택 공급업체에 의존해야 하는 위험성이 제거되며, 소스 코드 수정이 가능하여 다양하게 변하는 요구 사항에 대응할 수 있게 된다.
Mbed OS 커넥티비티 옵션(스레드, Wi-Fi, 6LoWPAN, LoRa, 셀룰러)에 블루투스 5를 추가하면 개발자는 시장에 가장 적합한 유연하고 안전한 무선 IoT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 이러한 디바이스는 Pelion IoT Platform을 통해 안전하게 연결·관리되어, 구현하는데 따르는 복잡성을 줄이고, IoT로부터 가치를 이끌어 낸다.
Arm은 이런 광범위한 옵션을 제공하여 더 많은 개발자와 기업에 시장을 개방하고, 파트너들로 하여금 자체 IoT 솔루션을 통한 혁신과 차별화, 가치 창출에 집중하도록 한다.
Arm Mbed Cordio Stack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Arm Mbed Cordio Bluetooth Mesh는 2019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