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가 보안에 민감한 대중교통 티켓와 결제 카드 가상화를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기기에서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T페이모바일 플랫폼을 출시했다. 해당 플랫폼은 모바일 기기 제조사가 ST의 ST54 보안 SoC 기능을 활용해 비접촉식 거래를 처리하고, 데이터 및 인증 자격 증명과 같은 중요 정보를 보호하도록 지원한다.
ST페이모바일 서비스, 티켓/카드 플랫폼과
모바일 기기용 ST54 보안 SoC 연결 지원
스노우볼 온보드 플랫폼, 50개 사 활용 중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17일, 보안에 민감한 대중교통 티켓와 결제 카드 가상화를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기기에서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T페이모바일(STPay-Mobile)’ 플랫폼을 출시했다. 해당 플랫폼은 모바일 기기 제조사가 ST의 ‘ST54’ 보안 SoC 기능을 활용해 비접촉식 거래를 처리하고, 데이터 및 인증 자격 증명과 같은 중요 정보를 보호하도록 지원한다.
▲ 티켓 및 카드 가상화 지원하는 ST페이모바일 [그래픽=ST]
이미 스노우볼 테크놀로지(Snowball Technology)는 자사의 ‘온보드(OnBoard™)’ 플랫폼 기반의 대중교통 티켓 결제 솔루션에 ST 플랫폼을 적용했다. 온보드 플랫폼은 대중교통 운영기관에게 ST54 보안 SoC에 구현된 ST페이모바일 관리 서비스, 그리고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기기로의 가상 티켓 호스팅을 제공한다.
ST의 마리프랑스 리제 프로랑텡(Marie-France Li-Saï Florentin) 보안 MCU 부문 사업본부장 겸 MCU 및 디지털 IC 그룹 부사장은 “ST페이모바일 서비스를 활용하면 대중교통 운영기관들은 기존 시스템과 인프라를 바꾸지 않고도 자사의 네트워크에 가상 카드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스노우볼 온보드 플랫폼은 중국을 포함한 전 세계 125개 도시의 6억8천만 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하는 50개 대중교통 운영기관에서 채택됐다. 또한, 330개 이상의 다양한 스마트폰 모델과 주요 웨어러블 브랜드와 호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