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전 세계에 구축된 하드웨어 환경의 근간인 시스템 및 기타 고신뢰성 시스템은 FPGA를 통해 중요 프로그램 정보(CPI)를 추출하려는 사이버 범죄의 위협에 노출되어 있다. 이에 마이크로칩은 정보가 악의적인 목적으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디자인실드 개발 툴을 출시해 FPGA 보안을 강화했다.
디자인실드 개발 툴, FPGA 비트스트림 보호
마이크로칩 FPGA, 비휘발성 플래시 기반으로
SRAM 기반 FPGA보다 더 나은 보안을 제공
오늘날 전 세계에 구축된 하드웨어 환경의 근간인 시스템 및 기타 고신뢰성 시스템은 FPGA를 통해 중요 프로그램 정보(CPI)를 추출하려는 사이버 범죄의 위협에 노출되어 있다. 마이크로칩은 2일, 정보가 악의적인 목적으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디자인실드(DesignShield)’ 개발 툴을 출시해 FPGA 보안을 강화했다.
▲ 마이크로칩, 디자인실드 개발 툴 출시 [이미지=마이크로칩]
마이크로칩 얼리 엑세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라이선스 제공되는 디자인실드 툴은 현장에 구축된 시스템에서 FPGA 비트스트림을 가로채려는 사이버 범죄자로부터 항공우주, 방위산업, 기타 고신뢰성 시스템 개발자를 보호한다.
로직, 라우팅 기반 암호화 기술로 논리적 등가를 모호하게 하여 CPI를 포함하는 비트스트림이 리버스 엔지니어링 되는 것을 방지한다. 시스템 손상 위험을 줄이는 동시에 디자인 보안성과 무결성을 높이고, 권한 없는 기관이 사용자 지정 코드, IP, 중요한 국가 안보 정보를 이용할 가능성을 줄인다. 고객들은 상용화에 앞서 FPGA 디바이스 및 디자인 툴을 바탕으로 디자인을 시작할 수 있다.
비휘발성 플래시 기반의 마이크로칩 FPGA 제품은 민감한 비트스트림 데이터를 모든 전원 주기에 드러내는 SRAM 기반 FPGA보다 더 나은 보안을 제공한다. 또한, 고유의 통합 보안 기능을 통해 과잉 구축 및 복제를 방지하고, 디자인 IP를 보호하며, 신뢰 루트, 보안 데이터 통신 및 도난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보안에 대한 마이크로칩의 계층화된 접근 방식은 라이선스 및 특허를 획득한 DPA(Differential Power Analysis) 보호, 내장 인증 보안 기능, 내장 변조 감지기 및 FPGA 정품 여부를 보증하는 공급망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