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어씽즈와 인트린직ID의 제휴로 프로비저닝 서비스와 PUF 기술이 통합되어 임베디드 시장 전반에 걸쳐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보안 강화된 고유 ID 개발·구현·프로비저닝 실현
시큐어씽즈와 인트린직ID의 제휴로 프로비저닝 서비스와 PUF 기술이 통합되어 임베디드 시장 전반에 걸쳐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
IAR 시스템즈 그룹의 자회사인 시큐어씽즈(Secure Thingz)는 18일 물리적 복제 방지 기술(이하 PUF) 보안 IP 공급기업인 인트린직ID(Intrinsic ID)와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시큐어씽즈의 개발 및 프로비저닝 솔루션에 인트린직ID의 PUF를 통합할 계획이다.
시큐어씽즈의 보안 솔루션으로 기업들은 개발 프로세스의 일부로 강력한 신뢰점(RoT)을 구현하고, 이를 프로그래밍과 프로비저닝으로 확장할 수 있다.
또 전 세계적인 대규모 프로그래밍 및 프로비저닝 서비스에 PUF 기술을 사용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
이는 제품의 전체적인 △개발 △제조 △수명 주기에 걸쳐 보안이 강화된 마이크로컨트롤러 실행 환경과 구동 전 소프트웨어들 검증하는 부팅 관리자의 변경 불가능한 부팅 경로를 통해 보장된다.
하이든 포비 시큐어씽즈 CEO는 “PUF 기술은 많은 첨단 기기에서 필수 요소이며, 선도적인 기업들은 IoT 보안을 위해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에 통합하고 있다”며 “인트린직ID와 시큐어씽즈는 이 핵심 기능을 광범위한 임베디드 시스템에 통합해 루트 키 생성 기능과 프로비저닝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핌 튜일스 인트린직ID CEO는 “PUF 기술이 IoT 환경에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위한 기본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제휴는 PUF 기술의 신속한 채택을 지원함으로써 임베디드 시장 전반에 걸쳐 신뢰 사슬(chain-of-trust)을 구현하는 데 차별화된 경쟁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