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CDN(Content Delivery Networks)의 DDoS(디도스: 수백만 대의 PC를 원격 조종해 특정 웹사이트에 동시에 접속시킴으로써 단시간 내에 과부하를 일으킴) 공격 방어 수칙을 발표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제품 관리 총괄 선임 디렉터인 스티브 밀러 존스(Steve Miller Jones)는 “올해 우리는 DDoS 공격이 얼마나 진화했는가를 직접 체험 혹은 목격할 수 있었다. 압도적인 요청 및 트래픽으로 타깃 시스템을 마비시키는 DDoS 공격은 손상된 시스템에서 더 많이 발생하였으며, 이 대규모 공격은 결국 서비스 중단으로 이어지게 하였다. 즉, 지속 불가능한 수준의 대규모 요청 및 트래픽을 보내 플랫폼을 마비시킴으로써 공격받은 애플리케이션의 리소스 및 성능을 크게 저하시켰다. 이로 인해 게임 개발자들은 사이버 보안에 대한 재검토 과제를 안게 됐다”라고 말했다.
클라우드 기반 CDN의 DDoS 공격 방어 수칙 4가지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CDN(Content Delivery Networks)의 DDoS(디도스: 수백만 대의 PC를 원격 조종해 특정 웹사이트에 동시에 접속시킴으로써 단시간 내에 과부하를 일으킴) 공격 방어 수칙을 발표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제품 관리 총괄 선임 디렉터인 스티브 밀러 존스(Steve Miller Jones)는 “올해 우리는 DDoS 공격이 얼마나 진화했는가를 직접 체험 혹은 목격할 수 있었다. 압도적인 요청 및 트래픽으로 타깃 시스템을 마비시키는 DDoS 공격은 손상된 시스템에서 더 많이 발생하였으며, 이 대규모 공격은 결국 서비스 중단으로 이어지게 하였다. 즉, 지속 불가능한 수준의 대규모 요청 및 트래픽을 보내 플랫폼을 마비시킴으로써 공격받은 애플리케이션의 리소스 및 성능을 크게 저하시켰다. 이로 인해 게임 개발자들은 사이버 보안에 대한 재검토 과제를 안게 됐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사이버 공격의 빈도와 복잡성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의 브랜드 명성을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수익을 높이기 위해 게임 개발자들은 콘텐츠를 보호할 수 있는 고성능 네트워크를 활용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이러한 사이버 테러로 인해 사용자가 컨텐츠에 액세스할 수 없거나, 컨텐츠의 품질이 낮으면 고객의 만족도가 크게 떨어지게 되며 결국 브랜드 명성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게임 및 e-스포츠 세계에서 가입자가 경쟁 업체로 옮겨가는 일은 너무 쉽다. 즉, 게임 개발자는 개발 단계에서부터 잠재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는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CDN의 DDoS 공격 방어 수칙을 발표했다. 주요 수칙은 ▲사이버 공격 방어는 물론 트래픽 급증 시에도 유연한 대응이 가능한 솔루션을 도입하라 ▲시스템 다운타임을 최소화하라 ▲공격자를 정확히 파악하라 ▲최종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상시적인 성능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춰라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