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와 넥스트 바이오메트릭스가 공동으로 생체 인식 결제 카드 레퍼런스 디자인을 개발했다. 결제 카드에 이중 요소 인증을 위해서 생체 인식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서명, 양각, 마그네틱, 보안 칩 기술에 이어서 새로운 혁신이다. 지문 정보를 카드의 보안 소자에 저장하고 제3자와 공유하지 않으므로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한다. 지문 인증은 표준적인 PIN 기반 EMV 거래보다 빠르고 쉽다.
지문 정보 카드 보안 소자에 저장
표준적 PIN 기반 EMV 거래보다 간편
인피니언-넥스트 생체인식 결제 카드 레퍼런스 디자인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와 넥스트 바이오메트릭스가 14일, 공동으로 생체 인식 결제 카드 레퍼런스 디자인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레퍼런스 플랫폼은 지문 센서를 채택한 스마트카드를 개발하고 제조하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요소를 포함한다. 따라서 카드 업체들이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제품을 빠르게 출시할 수 있다.
결제 카드에 이중 요소 인증을 위해서 생체 인식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서명, 양각, 마그네틱, 보안 칩 기술에 이어서 새로운 혁신이 될 것이다. 카드 소유자가 PIN을 입력하거나 신분증을 제시할 필요 없이 카드에 내장된 지문 센서를 사용해서 인증할 수 있다. 지문 정보를 카드의 보안 소자에 저장하고 제3자와 공유하지 않으므로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한다. 지문 인증은 표준적인 PIN 기반 EMV 거래보다 빠르고 쉽다. 특히 사회 보장 결제 용으로 다기능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위조를 방지할 수 있다.
이 생체 인식 카드 레퍼런스 디자인은 생체 인식 모듈, 보안 소자, 생체 인식 및 결제 애플릿을 실행할 수 있는 운영체제를 포함하며, 카드 제조를 위한 검증된 라미네이션 기법을 포함한다. 시스템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보안 생체 인식 스마트카드 결제를 구현할 수 있으며 본인거부율(FRR, False Rejection Rate)을 1퍼센트 이내로 크게 줄일 수 있다. 본인거부율이란 사용자의 지문을 얼마나 정확히 인식하고 잘못 거부하지 않는지를 나타내는 지수이다.
인피니언의 결제 및 웨어러블 제품 라인 책임자인 본 샤르픈(Bjoern Scharfen)은 “인피니언은 지문 인식으로 보안적이면서 편리한 결제 경험을 구현하는데 기여하고 있다"라며, "턴키 솔루션으로, 인피니언이 넥스트와 공동 개발한 레퍼런스 플랫폼은 스마트카드 산업에 생체 인식 혁신을 가속화하여 더 쉽고 보안적인 디지털 거래를 가능하게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