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활성 사용자 1억9,000만명 이상을 보유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 캔바(Canva)가 생성형 AI 플랫폼 전문기업 레오나르도 AI(Leonardo.AI) 인수를 통해 프로덕션 품질의 최고 수준 이미지 및 비디오 생성을 돕는다.
레오나르도 AI 인수, 프로덕션 품질 이미지 실현
월간 활성 사용자 1억9,000만명 이상을 보유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 캔바(Canva)가 생성형 AI 플랫폼 전문기업 인수를 통해 프로덕션 품질의 최고 수준 이미지 및 비디오 생성을 돕는다.
캔바는 레오나르도 AI(Leonardo.AI)를 인수한다고 1일 밝혔다.
호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 중 하나이자 선도적인 생성형 AI 콘텐츠 및 리서치 회사인 레오나르도 AI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프로덕션 품질의 이미지와 비디오를 통해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인수는 캔바의 제품을 보완하고 세계적 수준의 시각적 AI 도구 제품군을 구축하려는 캔바의 비전을 강화한다.
취미 활동가부터 영화 감독, 건축가, 전문 디자이너에 이르기까지 레오나르도의 기술은 직관적이고 접근가능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생성형 AI의 가능성의 한계를 뛰어넘는 고급 크리에이티브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레오나르도의 모델은 놀랍도록 사실적인 사진부터 캐릭터 초상화, 애니메이션, 회화적 스타일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놀라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으며, 동시에 AI 비디오 생성 도구는 거의 모든 콘셉트에 역동적인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다.
캔바의 최근 비주얼 이코노미 리포트(Visual Economy Report)는 효과적이고 효율적이며 설득력 있는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필요성이 극적으로 급증했음을 보여준다.
AI는 이제 직장에서 생산성과 창의성을 모두 높이는 데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특정 대상 고객들을 위한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즉시 생성하여 글로벌 캠페인을 확장하는 마케팅 팀부터 초기 초안과 스토리보드를 만드는 디자이너에 이르기까지 생성형 AI는 업무 수행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레오나르도의 세계적 수준의 기술과 기본 모델은 모든 종류의 전문가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순식간에 디자인으로 전환하여 더 빠르고 혁신적이며 매력적인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하도록 지원한다는 캔바의 사명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
레오나르도의 기술은 2023년 출시 이후 70억 회 이상 사용된 캔바의 AI 도구 제품군인 매직 스튜디오(Magic Studio)를 보완할 것이다.
지금까지 캔바 사용자는 문서 요약부터 이미지 생성, 브레인스토밍 화이트보드를 완전한 프레젠테이션으로 전환하는 것까지 매직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디자인과 크리에이티브 결과물을 향상시켰다.
캔바는 레오나르도의 독립형 플랫폼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동시에 캔바의 매직 스튜디오 제품군 전반에 걸쳐 기술을 통합할 것이다. 120명의 유능한 연구원, 엔지니어, 디자이너로 구성된 레오나르도 팀과 협력하면 캔바는 장기적인 혁신 기회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면서 연구 개발 역량도 강화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