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AI 보안 인더스트리 4.0 SDV 스마트 IoT 컴퓨터 통신 특수 가스 소재 및 장비 유통 e4ds plus

SAP코리아, 제조·공급망 혁신 논의하는 ‘SAP 커넥트 데이’ 개최

기사입력2026.02.10 11:19


하노버 메세 2026 프리뷰 통해 AI 기반 공급망 전략과 국내 제조 혁신 사례 공유


SAP코리아가 제조와 공급망을 둘러싼 인공지능(AI) 기반 혁신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글로벌 산업 환경 변화 속에서 국내 제조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핵심이다.

SAP코리아는 2월 19일 서울 역삼동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제조 및 공급망 혁신을 위한 SAP 커넥트 데이(SAP Connect Day for Supply Chain)’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계 최대 산업 박람회인 하노버 메세 2026의 주요 내용을 사전에 소개하는 프리뷰 성격의 세미나로, AI 기반 자율화와 연결성을 중심으로 한 제조·공급망 혁신 흐름을 다룬다. SAP코리아는 실제 제조 현장과 공급망 운영에 적용되는 에이전틱 AI와 피지컬 AI 기술의 최신 동향과 향후 방향을 공유할 계획이다.

기조연설에서는 SAP 공급망 관리 부문 최고제품책임자(CPO) 도미닉 메쯔거가 ‘AI 기반의 최적화된 공급망으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구현’을 주제로 SAP의 글로벌 공급망 전략을 발표한다. 이어 최고마케팅책임자(CMO) 하겐 호이바흐가 하노버 메세 2026에서 공개될 주요 쇼케이스를 소개하고, 현지 부스 투어와 라이브 포럼 등 관련 프로그램을 안내한다.

오후 세션에서는 현대글로비스 미래혁신센터 한규헌 상무의 강연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제조 기업들의 공급망 혁신 사례가 공유된다. 자동차, 반도체, 이차전지 등 핵심 산업군을 중심으로 SAP IBP 기반 공급망 최적화 사례와 물류 혁신, 스마트 팩토리 구현을 위한 디지털 스레드 전략이 소개될 예정이다.

신은영 SAP코리아 대표는 “공급망 내 AI 기술은 이제 개념을 넘어 실제 제조 현장에서 자율화와 연결성을 구현하는 단계에 진입했다”며 “이번 행사는 국내 제조 기업들이 하노버 메세의 기술 흐름을 사전에 파악하고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전략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제조, 생산, 물류, IT 기획 분야 전문가 약 300명을 대상으로 하며, 파트너사가 참여하는 전시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참석은 사전 등록자에 한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SAP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