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는 무선 시스템 개발자가 설계 위험을 줄이고 출시 시간을 앞당길 수 있도록 완벽하게 통합된 O-RU(open radio unit)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을 출시했다.
광학 프런트홀에서부터 RF까지 통합 솔루션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광학 프런트홀에서부터 RF까지 포함하는 무선 통합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의 제품 개발에서 제품 출시시간을 단축시키는데 본격 나선다.
ADI는 무선 시스템 개발자가 설계 위험을 줄이고 출시 시간을 앞당길 수 있도록 완벽하게 통합된 O-RU(open radio unit)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플랫폼은 광학 프런트홀에서부터 RF까지 포함하는 완벽한 통합 솔루션으로서, 매크로 셀과 스몰 셀 무선 장치(RU)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사용자 맞춤 설계를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첨단 4G 및 5G RU 요구 사항을 주도하는 업계 선도적인 기술을 활용하며, 모든 서브 6GHz 대역 및 다양한 전력 변화와 멀티 밴드 애플리케이션들을 지원한다.
O-RU의 개발주기가 점점 더 짧아지고 통신 사업자의 요구 사항이 더욱 까다롭고 복잡해짐에 따라, RU 개발자 리소스가 부족해졌다. 방대한 부가 리소스들을 통합하고 있는 이 완전한 RU 솔루션을 활용하면 설계자는 혁신에 더욱 집중할 수 있어, 해당 기업은 더 많은 RU 설계 기회를 놓고 경쟁할 수 있다.
ADRV904x-RD O-RU 레퍼런스 디자인 플랫폼은 성능이 입증된 디지털 전치 왜곡(digital pre-distortion, DPD) 등 첨단 디지털 프런트 엔드를 포함하는 ADI의 5세대 8T8R RadioVerseⓡ SoC를 통합하고 있다.
완전한 기능을 갖춘 ADI의 상용 O-RAN 7.2a IP 스택은 인텔(Intel)의 Agilex 7 F-시리즈 FPGA 상에서 호스팅되어, 탁월한 와트당 성능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8T8R 매크로 셀 애플리케이션을 가정하여 인텔 FlexRan 서버 하드웨어 상에서 실행되는 Radisysⓡ Layer 2/3 소프트웨어로 테스트됐다.
ADI 통신 및 클라우드 사업의 마케팅, 시스템 및 테크놀로지를 총괄하는 조 배리(Joe Barry) 부사장은 “첨단 RU 설계를 완성하는 데에는 상당한 설계 리소스가 요구된다. ADI는 인텔 및 래디시스(Radisys)와 함께 상호 운용성이 입증된 완전한 RU 설계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견고한 O-RAN 생태계를 구현하고 있다. 인텔 및 래디시스와 협력하여 O-RAN의 잠재력 실현을 가속화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인텔 네트워크 사업 부문의 총괄 매니저(GM)인 마이크 피튼(Mike Fitton) 부사장은 “무선 시장에서, 고객들은 오늘날의 다이내믹한 표준에 맞춰 최첨단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한다. ADI의 ADRV904x-RD O-RU는 인텔의 고성능 Agilex 7 F-시리즈 FPGA를 보완하여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해준다. 인텔의 방대한 반도체 포트폴리오는 ADI의 5세대 8T8R RadioVerse SoC(DFE 포함)와 결합하여, 고객이 차별화된 기능 세트로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세트를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래디시스의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담당 총괄 매니저인 무니시 차브라(Munish Chhabra) 수석 부사장(SVP)은 “인텔 및 ADI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수상 경력에 빛나는 Release 17 호환 Connect RAN 5G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이 첨단 개방형 무선 설계가 제공하는 통합 용이성과 고성능 특성은 O-RAN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ADI의 O-RU 무선 플랫폼 웹 페이지를 참조할 수 있다. 이번 MWC(Mobile World Congress) 전시장 ADI 부스(Hall 2, 2B18)에서는 완벽하게 작동하는 종단 간 통화 기능을 갖춘, 상호 운용성이 입증된 플랫폼이 전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