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시스템이 메탄 감지를 위해 특수 제작된 비 냉각식 열화상 카메라인 플리어 GF77 가스 파인드 IR 제품을 출시했다. 이 휴대용 카메라는 천연가스 발전소나 재생가능 에너지 생산설비, 제조업설비 등 천연가스 공급체인과 연결되어 있는 곳에서 전문가들이 잠재적으로 위험한 메탄 유출 여부를 찾아내는데 사용된다.
| 냉각식 열화상 카메라 절반 가격
| 고감도 모드 탑재로 가스 흐름 잡아
| 노트 녹음, GPS 위치 주석 기능 갖춰
플리어 시스템이 메탄 감지를 위해 특수 제작된 비(非) 냉각식 열화상 카메라(Uncooled Thermal Camera) 플리어 GF77 가스 파인드 IR(FLIR GF77 Gas Find IR) 제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발표했다.
플리어 GF77 가스 파인드 IR
이 휴대용 카메라는 천연가스 발전소나 재생가능 에너지 생산설비, 제조업설비 등 천연가스 공급체인과 연결되어 있는 곳에서 전문가들이 잠재적으로 위험한 메탄 유출 여부를 찾아내는데 사용된다.
GF77 모델은 냉각식 가스 감지 열화상 카메라에 비해 절반 정도의 가격으로 동일한 가스 감지 기능을 발휘한다. 이를 통해 오일 및 가스 업체들은 탄소 배출을 줄이는 동시에 보다 안전한 작업장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업계 품질 상을 다수 수상한 ‘플리어 T 시리즈’ 카메라 플랫폼에 근거하여 제작된 이 경량 모델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만들어졌고 LCD 터치스크린에 뷰파인더가 장착되어 있어서 어떠한 조명 상황 하에서도 사용이 편리하다.
이 카메라는 가스 감지 확률을 높이는 동시에 오진 확률을 줄이기 위해 메탄 감지 용도로 특수 제작되었다. GF77 모델에는 플리어가 특허를 받은 고감도 모드(HSM)도 달려 있어 미세한 가스 흐름도 잡아낼 수 있도록 이를 확대하여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플리어는 전문가들이 가스 유출을 정확하게 잡아낼 수 있도록 하는 레이저 조정 오토포커스, 유출 가스가 주변 배경으로부터 분명하게 드러나도록 하는 원터치 콘트라스트 조정 장치 등 GF77 모델에 최신 기술 기능을 적용했다. 이에 더해 신속반응 GUI는 카메라 상에서 작업폴더, 노트 녹음, GPS 위치 주석 달기 기능 등을 갖춰 전문가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했다.
플리어 시스템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 짐 캐논(Jim Cannon)은 “시각적 가스 이미징 기술은 메탄을 사용하거나 생산하는 업계로서는 매우 유용한 기술이지만 그간 일부 고객들에게는 높은 가격이 장애물로 작용해왔던 것이 사실이다”라며 “FLIR GF77 가스 파인드 IR 가스 감지 카메라는 비 냉각식 장파적외선 감지 기술을 사용하며 따라서 우리 회사의 고성능 냉각식 카메라에 비해 가격이 훨씬 낮으며 따라서 우리는 이를 고객들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혁신적인 기술을 관련 업계에 제공함으로써 우리는 현장 전문가들의 안전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