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웰컴 투 비스포크 AI(Welcome To Bespoke AI) 행사를 통해 새로운 AI 가전 제품과 서비스를 대거 공개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자를 돌보며,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는 AI 가전 솔루션을 제안했다.

▲삼성전자 DA사업부 개발팀장 문종승 부사장이 기술 전략과 비전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용자 개개인 구분 초개인화된 서비스 제공
하드웨어 혁신·AI 결합, 비스포크 AI 신제품
삼성전자가 AI를 적용한 가전 혁신을 통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자를 돌보며,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는 AI 가전 솔루션을 제안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8일 서울 광진구에서 열린 웰컴 투 비스포크 AI(Welcome To Bespoke AI) 행사에서 새로운 AI 가전 제품과 서비스를 대거 공개했다.
이번 라인업은 사용자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결합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삼성전자 DA사업부 개발팀장 문종승 부사장은 행사에서 “기기 간의 연결성과 AI 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AI 홈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AI 홈 터치스크린 솔루션을 통해 스마트싱스(SmartThings)에 연결된 가전 기기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가족 구성원의 목소리를 구분 인식하는 보이스ID 기능을 탑재하여 초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목소리를 통해 일정 확인, 사진 조회 등 맞춤형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어 일상의 편리함을 더한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냉장고는 컴프레서와 반도체 소자를 결합하여 최적 효율을 발휘하며, 9형 스크린을 통해 일정, 날씨, 추천 식단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동으로 식품을 인식하는 AI 비전 인사이드 2.0 기능을 포함하여 더욱 개선된 식품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는 국내 최대 용량과 신속한 세탁·건조 성능을 자랑하며, 인피니트 AI 콤보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높은 내구성을 갖춘 제품이다.
청소기 제품군으로는 세계 최고 흡입력을 자랑하는 스틱 청소기 비스포크 AI 제트와 강화된 성능의 스팀 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이 소개됐다.
삼성전자는 보안 솔루션 녹스(Knox)와 양자 내성 암호 기술을 적용하여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했다.
또한 재생 소재를 활용한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에 힘쓰며, 폐기물을 줄이고 자원 순환 비중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기술과 디자인, 환경을 고려한 혁신적인 접근을 통해 AI 가전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사용자의 삶을 더욱 풍요롭고 편리하게 만들 것을 약속했다.

▲웰컴 투 비스포크 AI 행사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