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벚꽃 시즌이 돌아왔다. 성큼 다가온 봄을 맞아 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이들도 많아지고,벚꽃 축제가 열리는 곳곳마다 가족단위 상춘객부터 젊은 연인들까지 봄 내음을 느끼려는 이들로 가득하다. 벚꽃 아래 제대로 된 ‘디지털라이프’를 즐기려면 최근 스마트시대에 걸 맞는 다양한 IT 기기들을 챙기는 센스도 필요하다.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벚꽃놀이의 흥취를 더해줄 디지털 기기에는 무엇이 있을까? 봄나들이 가방에 챙길 필수 아이템들을 살펴 본다.
본격적인 벚꽃 시즌이 돌아왔다. 성큼 다가온 봄을 맞아 나들이 계획을 세우는 이들도 많아지고,벚꽃 축제가 열리는 곳곳마다 가족단위 상춘객부터 젊은 연인들까지 봄 내음을 느끼려는 이들로 가득하다.
벚꽃 아래 제대로 된 ‘디지털라이프’를 즐기려면 최근 스마트시대에 걸 맞는 다양한 IT 기기들을 챙기는 센스도 필요하다.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벚꽃놀이의 흥취를 더해줄 디지털 기기에는 무엇이 있을까? 봄나들이 가방에 챙길 필수 아이템들을 살펴 본다.
벚꽃 놀이 중 스마트폰을 충전하거나 벚꽃 사진 백업하고 싶다면
새로텍, 휴대용 보조배터리 ‘네코하코’ 시리즈 및 백업용 외장하드 ‘아이니 6(inee6)’
벚꽃 놀이 중 스마트폰을 충전할 곳을 찾기란 쉽지 않다. 보조 배터리를 준비하면 이동 중 급하게 배터리가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국내 스토리지 전문업체인 새로텍(대표이사 박상인, www.sarotech.com)은 깜찍하고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를 입힌 휴대용 보조배터리 ‘네코하코’ 시리즈 “S5200”과 “S7800” 2종을 선보이고 있다.
“S5200”과 “S7800”은 각각 5200mAh, 7800mAh의 대용량 보조배터리로 사랑스럽고 앙증맞은 고양이 캐릭터를 입힌 독특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제품들은 인체공학적 곡면 디자인을 채택해 손에 쥐는 그립감이 탁월하며, 독특하고 차별화된 외관은 디자인 가치를 중시하는 젊은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적합하다. 특히, 이 제품은 고양이의 깜찍한 2가지 표정과 핑크, 블루, 블랙, 화이트의 4가지 다양한 컬러로 구성되어 있어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제품 색상과 어울리는 파우치를 기본 제공한다.
“S5200”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디자인은 동일하며, 본체 측면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5단계의 LED로 배터리 잔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S7800”에는 다양한 포터블 기기를 위한 2개의 포트가 탑재되어 있어, 동시에 2대를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이들 제품에는 세계 최고 일본 산요社의 전지 셀이 탑재되어 긴 수명과 안정성, 내구성, 배터리 효율성을 보장한다.
벚꽃 놀이를 하며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백업하려는 이들에게는 봄꽃과 잘 어울리는 새로텍의 ‘아이니 6(inee6) 시리즈’가 잘 어울린다.
㈜새로텍은 파스텔톤의 감성적 컬러에 높은 성능의 외장하드 ‘아이니 6(inee6)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아이니 6(inee6)’ 시리즈는 바닐라 민트, 퓨어 퍼플, 핫 핑크의 감성적인 파스텔 컬러감을 강조한 휴대용 외장하드로, IT기기 선택에도 디자인과 색감을 중시하는 여심을 단숨에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이 제품은 곡선과 직선이 조화를 이룬 미니멀리즘한 디자인에 산뜻한 색상과 매칭되는 가공처리로 한결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을 살렸으며, 자료의 쓰기 및 읽기 시에 부드럽게 깜박이는 블루톤의 LED는 제품을 더욱 감각적이고 한층 세련되게 만들어 준다. 또한, 이 제품은 특수한 표면 처리기법을 적용하여 이물질이나 스크래치로부터 표면을 안전하게 보호해주고, 지문이 묻어나지 않으며, 손에 쥐는 그립감이 매우 부드럽고 탁월하다.
또한, ‘아이니 6’는 컬러와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에서도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SATA3 6Gb/s 및 UASP를 지원하는 최신 컨트롤러를 탑재하여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USB3.0 외장하드(SATA2 3Gb/s 컨트롤러 칩 탑재) 대비 매우 빠른 속도와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아이니 6 베이직’과 ‘스마트’ 두 모델 모두 OS(운영체제)까지 아예 통째로 백업하는 NTI 백업 소프트웨어(NTI EZ NOW3)를 기본 탑재하여 일정에 따라 자동으로 백업을 진행해 PC의 OS 및 파일, 폴더 등을 완벽하게 백업한다.
벚꽃 아래 고품질 음악을 감상하고 싶다면
LG전자,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 ‘LG 톤플러스 HBS-1100’
봄을 만끽하며 야외에서 음악을 듣는 것도 큰 즐거움이다. ‘LG 톤플러스 HBS-1100’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LG 톤플러스 시리즈의 최신 모델로, 메탈 소재와 다이아몬드 컷팅 기법으로 제작돼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선사하는 블루투스 이어폰이다. 또한 하만카돈 공식 인증 사운드 등급 중 최상위 등급인 하만카돈 플래티넘과 밸런스드 아마추어 유닛 채택으로 박진감 넘치는 저음부터 깨끗한 고음까지 원음에 충실한 사운드를 구현하며, 블루투스 헤드셋으로는 세계 최초로 퀄컴 aptX HD 오디오 코덱을 채택해 무선에서도 음질 손실 없는 24비트 음원을 지원한다.
인체공학적인 3D 넥밴드 디자인 이어셋인 ‘LG 톤플러스 HBS-1100’은 단 58.7g의 무게로 착용하지 않은 듯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형상기억합금 제작 방식으로 휘거나 구부린 뒤에도 형태 변화가 없다. 또한 한 번의 충전으로 통화 대기 최대 415시간, 음성 통화 11시간, 음악 재생 10시간의 뛰어난 배터리 사용시간을 제공하며, 디지털 듀얼 마이크를 내장해 전화 통화와 음성 지원 시 노이즈 제거 기능으로 선명하고 또렷한 음성을 전달한다.
아날로그 감성을 가진 사용자라면 벚꽃 사진을 바로 찍어 바로 볼 수 있는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8’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능이 날로 강화되고 있지만 찍는 즉시 볼 수 있는 즉석카메라도 축제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한국후지필름은 즉석카메라 인스탁스를 통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스탁스 미니8’은 파스텔 색감의 제품과 함께 선명하고 화려한 라즈베리, 그레이프 색상이 새롭게 출시됐다. 이 제품은 촬영 상황에 맞게 빛을 감지하는 자동 노출 다이얼 기능으로 원하는 사진을 손쉽게 얻을 수 있으며, 특히 하이-키(Hi-Key)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화사하고 밝은 사진 연출이 가능하다.
한편, 한국후지필름은 헬로키티 탄생 41주년을 맞아 헬로키티 캐릭터 얼굴을 그대로 본 떠 만든 ‘인스탁스 미니 헬로키티’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헬로키티 특유의 디자인과 핑크 파스텔톤의 색상이 조화를 이뤄 아기자기한 소녀 감성을 그대로 담아냈다.
또한 렌즈 옆에 탑재된 셀프 미러를 활용해 셀카를 손쉽게 찍을 수 있으며, 촬영 상황에 맞게 빛의 양을 조절할 수 있는 노출 다이얼 기능도 갖췄다.
야외에서 편안하게 음악을 듣고 싶다면
소니, 세상에서 가장 작은 HRA 지원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h.ear go’
야외에서 편안하게 음악을 감상하고 싶은 이들에겐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가 제격이다. 소니코리아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HRA 지원 블루투스 스피커 h.ear go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콤팩트한 사이즈에 소니의 첨단 오디오 기술이 응축됐다.
소니는 자사의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790g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에 'S-Master HX', 'DSEE HX', 'ClearAudio+' 등 플래그쉽 무선 스피커 SRS-X99의 기능을 모두 담았다. S-Master HX 기능을 통해 노이즈와 왜곡을 최고할 수 있으며, DSEE HX와 ClearAudio+는 압축 손실 파일을 HRA급으로 업스케일링하고 복잡한 이퀄라이저 없이 저음부터 고음까지 안정적인 사운드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h.ear go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버전 4.2, NFC 기능 등이 내장돼 쉽고 편리하게 무선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또 12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리튬 이온 배터리, 마이크로 USB 충전 방식을 지원해 휴대용 배터리로도 충전이 가능하다.
1인칭 시점으로 실감나는 영상을 찍고 싶다면
액션 캠 ‘‘히어로4 세션(HERO4 Session)’
요즘 작고 가볍고 앙증맞은 액션캠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액션캠은 1인칭 시점으로 실감나는 영상을 찍을 수 있다.
고프로(http://ko.gopro.com)는 지금까지 출시한 고프로의 액션캠 중 가장 작고 가벼운 ‘히어로4 세션(HERO4 Session)’을 선보이고 있다
‘히어로4 세션’은 FHD(1080p/60f, 720p/100f) 및 QHD(1440p/30f)의 해상도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사진의 촬영은 800만 화소를 지원한다. 사진 촬영시 초당 최대 10매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버스트 모드와 0.5~60초 사이의 일정한 간격으로 촬영해 짧은 영상으로 표현하는 타임랩스 모드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히어로4 세션’은 고프로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히어로4’에 비해 크기가 가로 3.8cm, 세로 3.8cm, 깊이 3.6cm로 50%가 작고, 무게는 74g으로 40% 가벼우며, 고프로의 다양한 마운트와 호환이 가능하다. 또한, 4:3의 화면비율로 촬영한 영상이 16:9 비율로 동적 확대되는 ‘슈퍼뷰 (SuperView™)’, 사진 및 동영상의 고급 수동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튠 (Protune)’, 밝고 어두운 환경을 촬영할 때 유용한 ‘자동 저조도 모드’ 등 고프로의 혁신적인 기능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히어로4 세션’은 활동 중에 바람 소리 등의 잡음을 줄이기 위해 마이크를 교차로 바꾸며 녹음하는 혁신적인 이중 마이크 시스템을 채택했으며, 하우징 없이 방수가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어 물속에서의 녹음 기능이 크게 향상 되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히어로4 세션’의 마운트, ‘볼 조인트 버클(Ball Joint Buckle)’은 회전축이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관점에서의 촬영이 가능하며, 카메라를 마운트로부터 탈부착 할 필요 없이 촬영 각도를 빠르고 쉽게 변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