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말레이시아에서 개최한 A 갤럭시 이벤트에서 세계 최초로 후면에 4개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9를 공개했다.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갤럭시 A9은 11월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 될 예정이다.
말레이시아 A 갤럭시 이벤트서 11일 선 공개
후면 카메라 4개, 각각 기본, 망원, 광각, 심도 담당
24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인텔리전트 카메라 탑재
국내 최초 후면 트리플 카메라 탑재 스마트폰 갤럭시 A7과
세계 최초 후면 쿼드 카메라 탑재 스마트폰 갤럭시 A9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들의 다중 카메라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다.
LG전자가 전면 듀얼 카메라, 후면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플래그십 스마트폰 LG V40
ThinQ를 공개한데 이어 삼성전자가 후면 쿼드 카메라를 탑재한 중고급형 스마트폰을 출시한다.
삼성전자가 현지시간으로 1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A 갤럭시 이벤트’를 개최하고, 동시에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 후면에 4개의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9’을 공개했다.
갤럭시 A9은 스마트폰 후면에 2400만 화소 기본 렌즈뿐 아니라 망원 렌즈, 초광각 렌즈, 심도 렌즈를 탑재해 사용자가 보고 느끼는 광경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는 쿼드 카메라를 세계 최초로 탑재했다.
광학 2배 줌을 지원하는 10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는 먼 거리에서도 피사체의 세밀한 부분까지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하다. 사람의 시야각과 유사한 화각 120도의 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는 사용자가 보고 있는 장면 그대로 촬영이 가능하다.
2400만 화소 카메라,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는 사용자가 촬영 전후로 자유자재로 보케(Bokeh)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라이브 포커스(Live Focus)’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특정 피사체를 더욱 또렷하게, 배경을 흐릿하게 표현해 아름다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특히 갤럭시 A9은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9’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인공지능 기반 ‘인텔리전트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촬영 장면에 따라 모드를 변경하거나 필터를 적용하지 않아도 최상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인텔리전트 카메라는 인물, 풍경, 음식 등 촬영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해 최적의 색감으로 촬영해준다. 또한 갤럭시 A9은 인물을 눈을 감거나 흔들려서 선명하게 촬영되지 않은 것을 자동으로 감지해 “눈을 깜빡였어요”, “사진이 흔들렸어요” 등의 정보를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역광도 알려줘 사용자가 소중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재촬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
갤럭시 A9은 저조도 환경에서 4개의 픽셀을 하나의 픽셀로 합쳐 더 많은 빛을 흡수할 수 있는 테트라셀 기술이 탑재되어 어두운 곳에서도 더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24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로 선명한 셀피 촬영도 가능하다. 특히 저조도 환경에서는 디스플레이와 LED의 광원을 활용해 보다 밝게 셀피 촬영을 할 수 있다. 인물의 좌우 혹은 전면에 조명 효과를 줄 수 있는 ‘프로 라이팅(Pro Lighting)’ 기능도 지원한다.
갤럭시 A9은 18.5:9 화면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6.3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3800mAh 대용량 배터리로 하루 종일 충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A9은 6GB와 8GB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모두 128GB 내장 메모리, 최대 512GB 마이크로 SD 카드 추가 용량을 지원한다.
갤럭시 A9은 후면 3D 글래스를 적용하여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색상은 캐비어 블랙, 레모네이드 블루, 버블검 핑크 등 세 가지다. 레모네이드 블루, 버블검 핑크 모델은 단계적으로 색상에 변화를 주는 그래디언트(Gradient) 효과가 적용되었다.
갤럭시 A9은 11월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9월 발표한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7’도 함께 선을 보였다. 갤럭시 A7은 스마트폰 후면에 2400만 화소 기본 카메라와 초광각 카메라, 심도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국내에서는 10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
A 갤럭시 이벤트에 참석한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세계 최초 후면 쿼드 카메라와 인텔리전트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A9은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순간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