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QLED 8K TV 4개 모델의 국내 판매를 앞두고 사전 판매에 들어갔다. 마이크론의 국내 공식 유통사인 대원CTS가 마이크론 크루셜 브랜드 최초의 NVMe PCIe SSD 제품인 마이크론 Crucial P1 M.2 2280을 선보였다. LG전자는 한 번에 최대 6벌까지 관리할 수 있어 롱패딩 등 부피가 큰 겨울옷도 무리 없이 관리하는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를 출시했다. 델은 업무 환경 혁신을 위한 울트라샤프 모니터를 대거 출시했다. 화웨이는 사용자가 자신의 활동을 기록하고 과학적 연구에 기반한 피트니스 코칭을 제공받을 수 있는 2종의 스마트워치를 출시했다.
10월 넷째 주 위클리 가젯 타임
삼성전자, 초고해상도 QLED 8K TV 국내 판매 초읽기
삼성전자는 오는 11월 1일, 'QLED 8K' 65형, 75형, 82형, 85형, 4개 모델의 국내 판매를 앞두고 19일부터 사전 판매에 들어갔다. QLED 8K는 퀀텀닷 기술에 8K(7,680X4,320) 해상도를 접목하여 풀 HD(1,920X1,080) 대비 16배, UHD(3,840X2,160) 대비 4배 많은 3,300만 개 이상의 화소가 배열되어 있는 초고해상도 TV이다. QLED 8K는 출고가 기준 65형 729만 원, 75형 1,079만 원, 82형 1,790만 원, 85형 2,590만 원이며, 19일부터 31일까지 사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 QLED 8K TV
QLED 8K는 최적의 HDR 영상을 구현하는 '8K HDR 4000' 등으로 현장감과 깊이감을 높인 TV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삼성전자의 AI 화질 엔진 ‘퀀텀 프로세서 8K'는 TV가 수백만 개의 영상 데이터를 비교 분석해 찾아낸 알고리즘을 통해 HD급 이상의 저화질 영상이 입력돼도 스스로 밝기, 명암, 화면 번짐 등을 보정하여 8K 수준 고화질로 변환한다. 화질뿐만 아니라 사운드까지 영상에 맞춰 자동으로 최적화한다. 이 밖에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AI 기반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Bixby)'가 적용되었고, 음성명령을 통해 TV 조작은 물론 스마트싱스(SmartThings) 클라우드에 연동된 다양한 IoT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외적인 부분에도 신경을 썼다. 화면 몰입감을 높여주는 베젤리스 디자인과 스탠드 폭을 환경에 맞게 조정할 수 있는 '매직스타일',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 날씨나 뉴스 등의 생활 정보나 그림 및 사진을 띄워 액자처럼 활용할 수 있는 '매직스크린', TV 주변기기의 선과 전원선을 하나로 통합한 '매직케이블' 등도 탑재했다.
마이크론 최초의 NVMe PCIe SSD 공개한 대원CTS
마이크론의 국내 공식 유통사인 대원CTS가 22일, NVMe PCIe SSD 제품인 마이크론 크루셜 P1 M.2 2280을 선보였다. 마이크론 크루셜 브랜드 최초로 NVMe 인터페이스를 채택한 이 제품은 기존 SATA3에 비해 4배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500GB, 1TB, 2TB 총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 P1은 높은 용량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와 고성능 게임 및 프로그래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마이크론 크루셜 P1 M.2 2280 500TB
P1은 3차원 수직 구조로 회로를 쌓아 올려 집적도를 높이는 기술인 3D QLC NAND 플래시가 사용됐다. 동시에 인터페이스 변경에 따라 CPU와 메모리가 요구하는 데이터에 대한 전송속도가 향상되었다. 기존 SATA3 제품보다 4배 향상된 높은 최대 2000MB/s의 읽기 속도와 1750MB/s의 쓰기 속도를 제공하며 QLC의 성능을 최적으로 유지하는 3D NAND 컨트롤러 솔루션 SILICON SM2263을 탑재했다. 따라서 4K 동영상, 기타 고용량 프로그램 사용 시 더욱 빠른 작업이 가능하며, 고성능 게임 시에도 빠른 로딩 및 접속으로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 밖에도, Acronis True Image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존에 사용하던 HDD에서 쉽게 OS 등의 데이터를 옮길 수 있어 교체로 인한 불편함을 없앤다.
대원CTS는 P1에 5년의 워런티를 제공한다.
LG전자, 인테리어 가치 더한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 출시
부피가 큰 겨울옷도 거뜬한 스타일러가 출시된다. LG전자는 22일,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를 출시했다. 블랙에디션은 한 번에 최대 6벌까지 관리할 수 있으며 롱패딩 등 부피가 큰 옷도 무리 없다. 또한, 스타일러의 외관과 손잡이에 다크 그레이 색상을 적용해 인테리어 가치를 더했다. 더불어 ‘트롬 스타일러 미러’처럼 전면이 전신 거울이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209만 원이다.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
블랙에디션은 기존 트롬 스타일러의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했다. ▲'무빙행어(Moving Hanger)'는 1분에 최대 200회 옷을 털어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생활 구김을 줄인다. ▲‘트루스팀(TrueSteam)’은 옷의 유해세균을 99.9% 살균하여 냄새와 집 먼지 진드기, 각종 바이러스를 없앤다. ▲‘인버터 히트펌프(Inverter Heat Pump)’를 이용한 간편 건조도 가능하다. 최대 10리터까지 제습할 수 있어 드레스룸 등 스타일러가 설치된 공간까지 문제없다. ▲‘바지 칼 주름 관리기(Pants Press)’는 바지를 다림질하듯 눌러서 칼 주름을 잡아주고 생활 주름도 없앤다.
델, 업무 환경 획기적 개선 이끄는 울트라샤프 모니터 선봬
델이 17일, 업무 환경 혁신(워크포스 트랜스 포메이션)을 위한 ‘울트라샤프(UltraSharp) 모니터’를 대거 출시했다. 울트라샤프 모니터는 폭증하는 데이터의 시각화와 멀티태스킹 업무를 위한 화면 분할 기능 등으로 업무 생산성을 향상한다. 따라서 금융 서비스 및 보험, 증권 거래, 재무 분석 및 회계, 미디어 포스트 프로덕션, 프로그래밍 및 엔지니어링 분야에 유용하다.
델 울트라샤프 49인치 커브드 모니터 U4919DW
출시한 모델은 ▲울트라샤프 49인치 커브드 모니터 ‘U4919DW’, ▲울트라샤프 32인치 4K USB 타입 C 모니터 ‘U3219Q’, ▲울트라샤프 34인치 커브드 USB 타입 C 모니터 ‘U3419W’ ▲울트라샤프 24인치 및 27인치 모니터 ‘U2419H’ 와 ‘U2719D’, USB 타입 C 인터페이스를 추가한 ‘U2419HC’, ‘U2719DC’다.
모든 울트라샤프 모니터에는 다양한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했다.
울트라샤프 32인치 4K USB 타입 C 모니터 U3219Q
높이, 기울임, 회전, 90도 회전 조절이 가능한 조정 스탠드, 깜박임 현상을 줄여주는 플리커-프리(Flicker-free) 화면, 청색광을 줄여주는 컴포트뷰(ComfortView)를 포함했다. 또한, 멀티태스킹 효율성을 향상하는 ‘델 디스플레이 매니저(Dell Display Manager)’ 소프트웨어의 ‘간편한 구성(Easy Arrnage)’ 기능과 함께 프리미엄 패널 보장(Premium Panel Exchange) 서비스와 3년간의 델 고급 교환 서비스(Advanced Exchange Service)도 지원한다.
특히 울트라샤프’ 49인치 커브드 모니터, 32인치 4K USB 타입 C 모니터, 34인치 커브드 USB 타입 C 모니터에는 업무에 특화된 기능들을 추가적으로 탑재했다. 두 대의 다른 PC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하나의 화면으로 보고 작업할 수 있도록 분할하는 PBP(Picture-by-Picture) 기능과, 사용자가 하나의 키보드 및 마우스로 PC 2대의 애플리케이션을 전환하고 내용을 편집할 수 있는 키보드, 비디오 및 마우스(Keyboard, Video and Mouse, KVM) 기능을 내장했다.
화웨이, 스포츠에 최적화된 스마트 워치 2종 출시
화웨이는 16일, 화웨이 메이트 20 시리즈(HUAWEI Mate 20 Series) 스마트폰과 함께 웨어러블 디바이스 화웨이 워치 GT(HUAWEI WATCH GT)와 화웨이 밴드 3 프로(HUAWEI Band 3 Pro)를 발표했다. 2종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활동을 기록하고 과학적 연구에 기반한 피트니스 코칭을 제공받을 수 있다.
화웨이 워치 GT
화웨이 워치 GT는 클래식한 손목시계 디자인, 초고용량 배터리, 저전력 소모, 정교한 액티비티 트래킹 및 피트니스 코칭 기능을 특징으로 하며, 고성능 자동차를 일컫는 GT(Grand Tourers)라는 이름을 통해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을 강조했다. 특히 3대 위성 항법 시스템인 GPS, 글로나스(GLONASS)와 갈릴레오(GALILEO)를 동시에 지원해 보다 정확한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으며, 화웨이 워치 GT의 트래킹 알고리즘은 상반되는 신호가 있는 지역에서도 일대일 위치 추적을 할 수 있도록 트래킹 데이터를 최적화한다. 또한, 심박수를 과학적으로 분석한 피트니스 코칭 기능을 지원한다. TruSeen 3.0 심박수 모니터링 기술은 사용자가 운동할 때와 쉴 때의 심박수를 측정한다. 스포츠 모드(Sport mode)에서는 미리 설정된 목표 심박수에 따라 운동 강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알람을 설정할 수 있다.
화웨이 밴드 3 프로
화웨이 밴드 3 프로에는 0.95인치 HD AMOLED 컬러 터치스크린이 탑재됐다. 사용자는 수직 또는 수평으로 스와이프 하거나 화면을 터치하여 홈으로 돌아가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TruSleep 2.0 기술로 사용자의 수면 패턴을 추적하고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화웨이 워치 GT 스포츠, 화웨이 밴드 3 프로의 권장소비자가격은 각각 199유로, 99유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