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가 새로운 7730 SXR(Service Interconnect Router, 서비스 연결 라우터) 제품군을 출시하며 IP 라우터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IP 액세스·애그리게이션·엣지 네트워크 재정의
노키아 FPcx 라우팅 실리콘 칩으로 구동
노키아가 새로운 7730 SXR(Service Interconnect Router, 서비스 연결 라우터) 제품군을 출시하며 IP 라우터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노키아가 IP Access(액세스), Aggregation(애그리게이션) 네트워크를 위해 혁신적인 방식으로 서비스 라우팅을 제공할 수 있는 7730 SXR(Service Interconnect Router: 서비스 연결 라우터)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오늘날의 네트워크는 중요한 인프라로 널리 인식되고 있지만 네트워크 구조는 변하고 있다. 5G를 포함한 광대역 액세스 망 구축이 가속화됨에 따라 대용량을 네트워크를 필요로 한다.
현재 IP 액세스 및 애그리게이션 라우터는 일반적으로 단순한 IP 전송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다. 네트워크 아키텍처가 진화할 때 새로운 프로토콜 및 서비스의 요구 사항이 발생할 수 있다. 이를 충족하기 위해 변경이 자주 발생해 비용 증가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최신 네트워크 운영을 활용하고, 새로운 요구 사항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실리콘 칩 및 소프트웨어를 보유한 플랫폼에서 안전하고 확실한 연결성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이를 위해 네트워크 분야에서 IP 라우팅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
새로운 플랫폼은 현재 노키아 IP 엣지 및 코어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노키아 서비스 라우터의 성능, 보안, 보장 및 지속 가능성을 고급 IP 액세스 및 애그리게이션 네트워크로 이식시킬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소규모·분산 IP 엣지 네트워크로 배치하는 데 적합하다. 이에 따라 통신망에 대한 투자 증대와 클라우드 네트워크 아키텍처의 진화로 인해 늘어난 용량 및 기능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7730 SXR 시스템은 노키아의 새로운 제품 라인인 FPcx 라우팅 실리콘 칩으로 구동된다. 이 칩은 노키아 FP 실리콘 칩으로, 고성능의 자체 설계 네트워크 프로세서다. IP 액세스, 애그리게이션 및 엣지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됐으며 확장 가능한 소형 패키지다. 7730 SXR 제품군은 노키아의 개방형 네트워크 운영 체제(NOS)인 SR 리눅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노키아는 “애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네이티브 접근 방식으로 진화하고, 엣지 클라우드가 많이 채택됨에 따라 네트워크는 더욱 민첩하고 클라우드와 유사해져야 한다”며,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등 엔드 디바이스들이 급속히 확산되며 사이버 공격이 가능한 지점이 늘어나고 인터넷 보안 위협에 대비해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