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는 AI(인공지능)/ML(머신러닝) 네트워크 검증 및 최적화 분야의 혁신을 가속하도록 설계된 키사이트 AI 데이터 센터 테스트 플랫폼을 출시하면서 AI 및 ML 인프라 에코시스템으로도 영역을 확장했다고 16일 전했다.
AI 인프라의 빠른 배포를 위한 벤치마킹 솔루션
AI/ML 네트워크 검증·최적화 분야 혁신 가속화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이하 키사이트)가 새로운 AI 인프라의 벤치마킹 역량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AI 데이터센터 테스트 플랫폼을 출시했다.
키사이트는 AI(인공지능)/ML(머신러닝) 네트워크 검증 및 최적화 분야의 혁신을 가속하도록 설계된 키사이트 AI 데이터 센터 테스트 플랫폼을 출시하면서 AI 및 ML 인프라 에코시스템으로도 영역을 확장했다고 16일 전했다.
모든 산업 부문에서 AI 배포 및 사용의 비율이 빠르게 늘고 있으며, 새로운 AI 모델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교육 및 제공하는 것이 기업의 최우선 과제로 떠올랐다.
AI/ML 워크로드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며, 이때 교육 시간을 줄이려면 우수한 네트워킹 대역폭과 컴퓨팅 성능이 필요하다.
반면 대규모 ‘가상(what-if)’ 시나리오 평가에 대한 설계 및 검증을 진행하는 비용은 가장 큰 규모의 AI 사업자에게도 부담이 될 정도로 비싸다.
키사이트의 AI 데이터 센터 테스트 플랫폼은 이러한 과제를 극복하고 AI/ML 인프라의 설계 및 테스트를 가속할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조정이 가능한 AI 워크로드 에뮬레이션 기능과 사전 패키지형 벤치마킹 앱, 데이터세트 분석 도구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AI/ML 클러스터 네트워크 패브릭의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램 페리아카루판(Ram Periakaruppan) 키사이트 네트워크 테스트 및 보안 솔루션 부문 총괄 관리자 겸 부사장은 “키사이트는 계속해서 혁신을 주도하며, 하이퍼스케일러들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대규모 AI 워크로드를 사실적으로 벤치마킹 및 에뮬레이션하는 AI 테스트 플랫폼을 공동 설계했다”고 밝혔다.
AI/ML 네트워크 설계를 가속하기 위해 키사이트의 데이터 센터용 솔루션은 측정 가능한 정확도를 활용한 대규모 AI 워크로드 에뮬레이션으로 심층적인 집단 통신 성능 관련 통찰력 제공하고, 최대 규모 AI 사업자 및 AI 인프라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한 사전 패키지형 벤치마크 어플리케이션으로 AI 네트워크 패브릭 검증 기능 제공한다.
또한 정의된 AI/ML 행동 모델 실행으로 사용자 및 고객 간의 공유를 통해 실험을 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다양한 테스트 엔진을 제공하여 키사이트 하드웨어 부하 어플라이언스의 AI 워크로드 에뮬레이션과 실제 AI 가속기의 소프트웨어 엔드포인트 중 하나를 선택하여 벤치마킹 결과 비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키사이트의 플랫폼을 사용하면 패브릭 설계와 관련해 실제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대규모 검증 및 실험을 진행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GPU를 사용한 AI/ML 워크로드 테스트를 보완하여 AI 사업자에게 확장성과 견고성이 더 뛰어난 통합형 AI 테스트 플랫폼을 제공한다.
알란 웨클(Alan Weckel) 650그룹 설립자 겸 기술 분석가는 “800GE는 AI/ML의 성장을 주도하는 핵심 동인이며 해당 기술은 모든 데이터 센터 포트 속도를 기준으로 가장 빠른 램프를 보유할 수 있다”며 “AI/ML 대역폭의 성장률은 2030년까지 매년 100%가 넘을 것으로 예측되며, 800GE는 이러한 성장과 관련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AI/ML 인프라 테스트 분야를 선도하는 키사이트의 솔루션은 다수의 배포 대상이 향후 18개월 내로 생산 단계에 도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마틴 헐(Martin Hull) 아리스타 네트웍스(Arista Networks) 클라우드 및 플랫폼 부문 부사장은 “고속 이더넷 네트워크가 AI/ML 워크로드 처리 시간을 단축하는 데 필요한 경제적인 규모와 성능을 제공하면서 개방적인 표준을 준수한다는 사실은 이미 입증되었다”며 “키사이트의 AI 테스트 플랫폼은 AI 네트워크 설계 분야에서 아리스타의 기술적 리더십을 검증할 수 있는 귀중한 도구”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