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ITE와 안리쓰가 20일 최신 무선 LAN 표준 IEEE 802.11be의 2x2 MIMO 규격에 맞춘 향상된 OTA(Over-the-Air) 측정 솔루션을 발표했다.

▲무선 연결 테스트 세트(WLAN Tester) ‘MT8862A’
최신 IEEE 802.11be 규격 맞춰, 정밀 측정
EMITE와 안리쓰가 20일 최신 무선 LAN 표준 IEEE 802.11be의 2x2 MIMO 규격에 맞춘 향상된 OTA(Over-the-Air) 측정 솔루션을 발표했다.
IEEE 802.11be 표준은 IEEE 802.11ax(Wi-Fi 6/6E)의 후속 규격으로, 4K 이상의 초고해상도 비디오 스트리밍과 고급 AR/VR 경험을 지원하는 등 고속 통신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 발표된 OTA 측정 솔루션은 안리쓰의 무선 연결 테스트 세트 MT8862A를 EMITE의 무반향 및 반향 체임버 범위와 통합한 것이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IEEE 802.11be 장치의 총 복사 전력(TRP) 및 총 등방성 감도(TIS) 성능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게 되었다.
EMITE 체임버와 안리쓰의 MT8862A는 통합된 통신 프로토콜과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여 Wi-Fi 7 장치의 신뢰할 수 있는 성능 분석을 지원한다.
EMITE의 R&D 책임자인 Miguel A. Garcia-Fernandez 박사는 “EMITE 체임버와 안리쓰의 MT8862A의 통합을 통해 Wi-Fi 7 테스트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EMITE의 최첨단 OTA 체임버와 안리쓰의 측정 기술을 결합하여 차세대 무선 장치의 정확하고 반복 가능하며 포괄적인 검증을 보장한다”고 덧붙였다.
안리쓰의 엔지니어링/기술 무선 팀 리더인 Martin Varga는 “Wi-Fi 7과 같은 최첨단 기술을 선도하는 안리쓰는 업계 표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EMITE와의 협력을 통해 OTA 테스트를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이며 신뢰할 수 있게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EMITE는 5G, Bluetooth, Wi-Fi(최대 7개) 등 전 세계 2G~5G 표준의 성능, 규정 준수 및 사전 규정 준수 테스트를 위한 OTA 테스트 시스템을 설계, 개발, 제조 및 상용화하는 하이테크 기업이다.
무르시아 지역(스페인)의 Fuente Alamo 하이테크 파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25개국에 유통업체가 있다.
EMITE의 OTA 테스트 시스템은 전 세계 통신사, OEM, 테스트 랩, 규제 기관 및 무선 생태계의 많은 다른 곳에서 사용되고 있다.
EMITE의 OTA 테스트 시스템은 단순한 체임버를 넘어 새로운 기능과 용이성의 시대를 이끄는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3GPP 및 CTIA는 EMITE MIMO OTA 테스트 시스템을 LTE MIMO OTA 테스트 방법 표준화를 위한 연구 및 작업 항목의 후보 방법론으로 선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