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달걀 중에 인체에 유해한 살충제 성분인 피프로닐을 시작으로 현재 비펜트린, 플루페녹수론, 에톡사졸, 피리다벤 등 5개 성분이 검출 및 확인 되어 먹거리의 안정성이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Agilent에서는 현재 정부 등 관계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는 “축산물 중 살충제 분석법” 에 수록되어 있는 살충제 동시 분석법은 물론 이외의 살충제 및 농약 분석에 대한 분리/분석법을 확립해 왔으며,
시료 전처리부터 질량 분석기를 이용한 정량 및 정성 분석법에 대한 One Agilent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웹세미나에서는 달걀 중에 살충제 분석을 위한 솔루션을 소개합니다.
시료 전처리 과정은 첫번째 추출, 두번째 정제의 두가지 스텝입니다.
달걀시료를 이용하여 Agilent의 다양한 QuEChERS 킷트 중, AOAC의 QuEChERS Kit을 이용한 시료의 추출과정을, 그리고MgSO
4, C18, PSA와 graphite carbon black이 들어 있는 General Dispersive SPE Clean up kit을 이용한 정제의 과정을 직접 보여드립니다.
애질런트의 application note에는 Agilent 1290 Infinity II 의 LC 시스템과 Agilent Triple Quadrupole LC/MS를 이용해 잔류농약의 다성분 동시분석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450 종의 잔류농약을 10분 이내의 짧은 시간으로 분석하고, 0.01mg/kg이하의 LOQ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은 Triggered MRM을 이용해서 분석의 신뢰성을 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