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가 그리드스퍼타이즈(Gridspertise)와 협력을 통해 전 세계 스마트 그리드 레질리언시 및 전력화 강화에 나선다.
그리드스퍼타이즈와 협력
아나로그디바이스가 그리드스퍼타이즈(Gridspertise)와 협력을 통해 전 세계 스마트 그리드 레질리언시 및 전력화 강화에 나선다.
ADI는 배전 계통 운영자(DSO)에 첨단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넬 그룹(Enel Group)의 신생 자회사인 그리드스퍼타이즈(Gridspertise)와 전 세계 스마트 그리드의 레질리언시 및 품질 강화를 위해 협력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양사의 이번 협력은 재생 가능 에너지원이 스마트 그리드에 연결되었을 때 에너지 수요와 공급의 커다란 변화에 대응하여 배전망의 자가 복원(self-healing) 및 적응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개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번 협력은 ADI와 에넬 그룹이 지난 15년 동안 지속해 온 스마트 미터 및 그리드 디지털화 솔루션 개발에 대한 장기적 협업을 기반으로 한다.
현재 ADI는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보다 정밀하고 정확한 측정 및 모니터링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그리드스퍼타이즈와 협력하고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차량 전동화 및 지속 가능한 에너지 부문을 총괄하는 패트릭 모건(Patrick Morgan) 부사장은 “ADI 기술은 차량에서부터 에너지 저장 장치, 나아가 충전소에 이르기까지 전동화 생태계 전반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오늘날에는 배전 그리드에서 더 큰 유연성과 레질리언스를 보장하는 데 있어서 정밀 측정 및 디지털화가 필수가 됨에 따라 ADI 기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그리드스퍼타이즈와의 협력을 차세대 첨단 에너지 측정, 절연, 감지 및 제어 솔루션 부문까지 이어 나가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