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4ds news가 스마트 제조 최신 동향과 올해 전망을 살펴보고 5G 기반 IIoT 솔루션을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e4ds news가 스마트 제조 최신 동향과 올해 전망을 살펴보고 5G 기반 IIoT 솔루션을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2023 IIoT 이노베이션 데이는 오는 3월10일 오전 10시부터 15시10분까지 코엑스 컨퍼런스룸 그랜드볼룸 103호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코엑스에서 3월 8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되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의 부대행사로 열린다.
첫 번째 발표는 박한구 한국인더스트리4.0 협회 명예회장(前 스마트제조혁신추단 단장)이 ‘스마트 제조 산업 트렌드 및 2023년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박한구 단장은 우리나라의 2014년도부터 2022년도에 이르기까지 스마트 제조 혁신의 추진 실적과 성과를 알아보고, 앞으로 중점적으로 개선하고 발전해 나갈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정책을 제안한다.
이어 두 번째 발표로 박동주 단국대학교 모바일시스템공학과 교수 및 5G포럼 생태계전략위원회 위원장이 ‘5G 특화망 생태계’에 대해 발표한다. 이번 행사에서 e4ds news는 5G 뿐만 아니라 사업자가 특정 지역에서 누구나 구축할 수 있는 5G 특화망(이음 5G)에 주목한다. 5G포럼 박동주 위원장은 2021년부터 본격 시행된 5G 특화망 정책이 산업의 디지털 대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다는 주장을 내세우며 국내 적용 현황과 방안을 제시한다.
세 번째 발표는 신재승 ETRI 책임연구원이 ‘스마트팩토리를 위한 5G 기반 IIoT 시스템 개발 및 서비스 검증’ 방안을 다룬다. 5G의 주요 특성과 해당 특장점들이 산업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실제 국내 연구진의 서비스 검증 사례를 위주로 발표한다.
다음으로 ‘5G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팩토리’를 주제로 이순열 아이투 산업지능연구소 대표가 발표를 진행한다. 사례 위주를 다뤄 현장 도입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강지훈 에릭슨엘지 팀장이 ‘5G 특화망 구축 솔루션 및 개발자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사례 제안’을 발표한다. 5G 네트워크와 융합하기 위한 에릭슨엘지의 손쉽게 5G 특화망을 구축 및 관리할 수 있는 장비 솔루션을 소개한다.
행사 접수는 e4ds news 홈페이지(
https://www.e4ds.com/seminar_introduce.asp?idx=136)에서 가능하다.
기술 질문자 또는 설문 작성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