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3월14일부터 16일까지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개최되는 임베디드 월드 2023(Embedded World 2023) 전시회에 참가한다.
산업자동화 등 지능형 솔루션 선
아나로그디바이스(ADI)가 임베디드 월드 2023에서 지속 가능성을 가속화하는 지능형 솔루션을 선보인다.
ADI는 3월14일부터 16일까지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개최되는 임베디드 월드 2023(Embedded World 2023)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ADI는 산업 및 빌딩 자동화의 에너지 효율과 에지 인텔리전스에 초점을 맞춰 다음과 같은 시연을 선보인다.
산업용 네트워크와 관련해서는 공장 현장에서 프로세스 에지까지를 주제로 장거리 10BASE-T1L 이더넷과 여러 전력 등급을 지원하는 단일 쌍 PoE(Single-pair Power over Ethernet, SPoE) 전원 솔루션을 결합해 연결된 공장을 구현하고 인텔리전트 에지에 대한 통찰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동 중인 물체의 크기를 ToF(Time of Flight) 기술을 활용해 정확히 측정하는 방법과 관련해서는 다양한 크기의 대형 물체에 대한 자동 운송 작업 능률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핵심 물류 애플리케이션에 첨단 고해상 3D 이미징 기술을 적용하여 물류 상자의 크기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기술을 선보인다.
Trinamicⓡ 모션 제어 및 정밀 전류 감지와 관련해서는 정밀 전류 감지 및 제어를 사용하는 이 시연은 ADI의 Trinamic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속, 고성능 모션 제어를 보여주는 인버팅 진자 애플리케이션이 특징이다. ADI의 TMC4671 서보 컨트롤러와 AD8410A 전류 감지 증폭기를 함께 사용하면 제조 공정에서 더 나은 성능과 효율을 달성할 수 있다.
자동차 및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주제로 한 시연에는 전력 품질 모니터링 솔루션 및 고해상 GMSLTM 서라운드 뷰 솔루션을 선보인다.
전력 품질 모니터링 솔루션은 ADI의 고성능 전력 품질(power quality, PQ) 모니터링 IC인 ADE9430을 활용하는 이 시연에서는 태양광 발전, 에너지 저장 솔루션(ESS), 그리고 양방향 전기차(EV) 충전기를 포함한 인버터 기반 리소스로 인해 그리드에 전달되는 고조파의 양을 측정하는 솔루션을 소개한다.
그리드의 교란을 모니터링함으로써, 이 솔루션은 보다 안정적인 친환경 에너지 그리드를 달성하기 위한 추가적인 분산형 에너지 자원 최적화 작업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게 해준다.
고해상 GMSLTM 서라운드 뷰 솔루션은 고해상 카메라에서 프로세서로 오류 없는 비디오를 전송 및 동기화하기 위해 GMSL(Gigabit Multimedia Serial Link)을 사용하여 구현한 서라운드 뷰 장면을 보여준다. GMSL 기술과 관련한 ADI의 혁신 노력을 통해, 자동차 제조사들은 레벨 3 이상의 자율 주행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전시회의 부대 행사로 진행되는 기술 컨퍼런스도 참여한다.
임베디드 월드 컨퍼런스에서는 ADI의 머신러닝 엔지니어인 나다니엘 알테자(Nathaniel Alteza)가 ‘초저전력 CNN 가속기를 기반으로 한 커피 잎 건강상태 진단’을 발표한다.
ADI의 시스템 통합 엔지니어인 마크 오초코(Mark Ochoco)는 ‘무선 상태 기반 모니터링(CbM) 시스템을 활용한 산업용 기계 다운타임 방지 방법’을 발표한다.
일렉트로닉 디스플레이 컨퍼런스에서는 ADI의 스태프 엔지니어인 맥스 황(Max Huang)이 ‘로컬 디밍 LCD 디스플레이 상의 텔 테일(Tell-Tale) 표시기용 ASIL B LED 드라이버 및 TFT 바이어스 전원 솔루션’을 발표한다.
컨퍼런스 프레젠테이션 및 데모 시연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ADI 임베디드 월드 2023 웹사이트를 참조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