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아폼은 이번 웹 컨퍼런스에서 △측정 최신 트렌드 △크레아폼 3D 스캐너 신제품 △여러 산업군의 3D 스캐너 기술 적용 사례 등을 다룰 예정이다.
크레아폼은 고도의 정밀도를 자랑하는 산업용 3D 스캐너 개발 업체로, 비접촉식 3D 측정으로 품질 관리 요구를 충족해 제품 개발 주기 가속화를 돕는다. 3D 스캐너를 이용해 개발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디지털 제조 혁신의 핵심 노하우를 제공한다.
발표는 크레아폼 김건아 본부장의 ‘2023년 Creaform 신제품 소개’를 시작으로, 디자인 폴더 김동진 대표가 ‘어플리케이션별 3D 스캐너 솔루션 비교 및 처방’에 대해 발표한다.
오후 세션에는 ISSOFT 박상현 대리가 ‘Improving Utilization’을 주제로 3D 측정 기술 혁신 사례를 전한다. 이어 크레아폼 이원형 부장과 전정환 과장이 ‘최신AQC 동향 및 Case Study’에 대해 발표한다.
지온3D 박시몬 대표는 ‘인체 공학 기반 VR헤드셋 역설계 사례’를 주제로 발표한다. 최근 애플 비전프로 등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VR시장에서의 걸림돌로 꼽히는 착용성 문제를 3D 스캔 및 인체공학적 역설계를 통해 풀어나간다.
마지막 세션에서 크레아폼 김건아 본부장이 ‘Quality Never Stops’을 주제로 디지털 자동화 시대, 품질관리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크레아폼의 전략과 비전을 소개한다.
한편 크레아폼은 행사 기간까지 ‘3D 전시장’을 꾸며 운영한다. 등록자들은 크레아폼의 3D 스캐너, 자동화 측정 솔루션과 이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크레아텍 △ISSOFT △SOLtive △디자인 폴더(Design Folder) △한국 3D 솔루션㈜ △지온 3D(ZION 3D) 등 한곳에 모인 각 전문 업체의 부스들을 방문해 사례 연구 별 컨텐츠, 기술 문서 등 다양한 이론과 노하우를 확인해 볼 수 있다.
크레아폼은 무료 웹 컨퍼런스와 연계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출석 체크 이벤트 △질문 이벤트 △설문 이벤트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3D 전시장에서 3D 전시장에 크레아폼 로고가 새겨진 옷을 입고 있는 직원을 모두 찾아 이름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제공한다. 숨겨진 퍼즐 조각을 찾아 단어를 조합해 퀴즈 정답을 맞히면 커피 기프트콘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서 김건아 본부장은 3D 스캐너가 다양한 산업 군에서 환영받고 있는 이유와 함께 한국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서비스와 더불어 HandySCAN 3D™|MAX 시리즈 신제품을 발표하며 3D 스캐닝은 디지털 트윈 시대에 필수적인 솔루션으로 자리 잡았으며 스마트팩토리,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