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Siemens) 자회사인 멘딕스(Mendix)가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새로운 통합 툴인 콤파스(Compass)와 멘딕스 생성형AI 리소스 팩(Mendix GenAI Resource Pack)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갖춘 최신 업데이트인 멘딕스 10.18 버전을 공식 출시했다.
AI 기반 개선 기능 포함, 생성형 AI 기술 쉽게 도입
지멘스 자회사인 멘딕스가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AI 기반 개선 기능이 포함된 새로운 버전을 출시하며, 개발자들의 개발 협업 촉진 및 생성형 AI 기술을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멘딕스는 7일 소프트웨어 개발의 혁신을 지원하는 멘딕스 10.18 버전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 릴리스는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사이클(SDLC) 전반에 걸쳐 AI 기반 지원 기능을 제공하며, 온보딩 및 개발 경험을 간소화하여 보다 빠르고 높은 생산성을 제공한다.
멘딕스 10.18은 디지털 혁신을 위한 통합 툴인 콤파스(Compass)와 멘딕스 생성형 AI 리소스 팩(Mendix GenAI Resource Pack) 등의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여, 아이디어를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전환할 수 있는 AI 혁신 역량을 강화하였다.
또한 마이아(Maia) AI 어시스턴트의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스마트한 개발 작업과 스마트 앱의 빌드 및 배포를 지원한다.
첫 번째 중점 기능은 아이디어를 영향력 있는 솔루션으로 전환하는 AI 혁신 역량 강화이다.
멘딕스 10.18은 제한적으로 제공되는 생성형 AI 리소스 팩을 통해 생성형 AI 기술을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들은 이를 통해 생성형 AI 인스턴스를 신속하게 생성하고, 자체 하이퍼스케일러 환경을 설정하는 등의 조직적 차원의 장애물을 제거할 수 있다.
또한 프롬프트 관리 기능을 통해 데이터 과학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협업을 촉진하며, 실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가속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두 번째 중점 기능은 지능형 AI 기반 개발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가속화하는 것이다.
멘딕스는 로우코드 개발에 익숙하지 않은 기업들이 디지털 혁신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콤파스(Compass)라는 새로운 통합 툴을 도입했다.
이 툴은 디지털 프로세스의 다양한 측면을 가이드하고, 전문가 온보딩을 제공한다.
또한 마이아(Maia) AI 어시스턴트를 통한 도메인 모델 생성 지원, 학습 자료 제공, UI 추천기 등 다양한 확장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세 번째 중점 기능은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AI 모범사례에 대한 제어 및 가시성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멘딕스 10.18은 생성형 AI를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비용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콘텐츠 필터 기능을 통해 문제가 되는 콘텐츠를 감지하고, 안전한 AI 환경을 제공하며, 파이프라인(Pipelines)과 새로운 JIRA 통합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의 품질을 보장하고 개발자의 생산성을 높인다.
데이터스케일HR의 엔지니어링 담당 책임자인 루크 자와즈키(Luke Zawadzki)는 “멘딕스는 새로운 기능이나 동작을 신속하게 프로토타이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고객들이 원하는 사항을 실질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한 개발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데이터스케일HR은 멘딕스와 함께 AI 기반 급여 플랫폼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서비스 조직이다.
멘딕스의 최고제품책임자(CPO)인 한스 드 비저(Hans de Visser)는 “10.18 버전은 생성형 AI와 비즈니스 모범사례가 끊임없이 진화하는 중요한 시기에 출시됐다”며 “이번에 제공되는 모든 업데이트는 AI 기능에 대한 접근성을 민주화하고, 사용자들이 성공에 필요한 툴을 갖추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