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oftware Defined Vehicle, 이하 SDV)가 가져올 산업의 변화와 글로벌 동향 및 SDV 소프트웨어 구현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2024 Automotive Conference, SDV A to Z·소프트웨어 구현 주제로 개최
SDV 국내외 동향 및 소프트웨어 구현·비즈니스 전망 등 발표 예정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oftware Defined Vehicle, 이하 SDV)가 가져올 산업의 변화와 글로벌 동향 및 SDV 소프트웨어 구현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e4ds news는 오는 9월 3일(화) 오전 9시30분부터 한국컨퍼런스센터 대강당에서 ‘
2024 Automotive Conference’ 행사를 개최한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한국자동차연구원, 팝콘사, MDS인텔리전스 등 SDV 관련 기관 및 기업들의 인물이 연사로 참여한다.
또한 IAR은 ‘SDV 프로세스에서의 품질, 안전, 보안 구축 전략’에 대해 발표하며 효율적인 개발 방법에 대해 발표하며, 옐로나이프는 ‘SDV 소프트웨어 구현과 비즈니스 전망’에 대해 발표하며 실제 사례와 사업 전망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SDV는 기존의 하드웨어를 통해서 가치를 창출하던 자동차 산업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IT 산업과 같은 성격으로의 변환을 뜻한다.
하드웨어에 맞춘 소프트웨어에서 소프트웨어에 맞춘 하드웨어로의 변화와 중앙집중형 아키텍처로의 변화로 인한 ECU 감소 및 HPC 고성능화가 SDV의 대표적인 변화다.
차량용 OS를 OEM 혹은 구글과 같은 기업이 주도할지도 주목해야 하며, 이에 따른 생태계의 변화에 대해 대응할 방법도 강구해야 한다.
특히 SDV로 인해 부품 기업들은 가지고 있는 영역들이 축소되거나 없어질 수 있으며, 기존 기업들이 가지고 있었던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가지고 가져오던 이익들도 상당 부분 감소할 가능성이 있어 빠른 대응이 필요하다.
실제 SDV 산업의 전세계 흐름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SDV 체제로의 변화에 대응하는 데 고민하고 있는 기업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행사 접수와 자세한 사항은 e4ds news 상단 메뉴의 컨퍼런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