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스쿠터와 자전거가 교통수단으로 각광받으며 전기 이륜차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Microchip, 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가 최근 전기 이륜차(E2W) 에코시스템을 발표하며, 전기 이륜차의 개발 시간 단축, 전력 효율 최적화, 안전성 강화를 위한 혁신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E2W 에코시스템 발표, 종합적 레퍼런스 디자인 제품군
전기 스쿠터와 자전거가 교통수단으로 각광받으며 전기 이륜차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Microchip, 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가 전기 이륜차의 개발 시간 단축, 전력 효율 최적화, 안전성 강화를 위한 혁신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은 최근 전기 이륜차(E2W) 에코시스템을 발표했다.
이번 솔루션은 전력 효율성, 안전성, 시스템 통합, 시장 출시 기간 단축 등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된 종합적인 레퍼런스 디자인 제품군으로, 제조업체가 신뢰성 높은 전기 스쿠터와 자전거를 보다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은 다양한 전력 수준과 기능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유연한 플랫폼을 제공하며, 전력 관리, 배터리 효율성, 모터 제어 등에서 최적화된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고급 배터리 관리 시스템과 고효율 전력 변환 기술은 배터리 수명 연장과 차량 주행 거리 증가에 기여하며, 안전성을 크게 강화한다.
또한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충전 솔루션과 고성능 트랙션 모터 컨트롤 기술도 이번 에코시스템의 주요 특징이다.
7.4kW AC 충전기는 가정용 충전에 적합하며, USB-PD 듀얼 충전 포트는 모바일 기기 충전을 지원한다.
350W부터 10kW까지 지원하는 모터 제어 기술은 부드러운 가속과 에너지 효율을 제공하며, 시스템 개발을 간소화해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한다.
지능형 터치 디스플레이와 연결성을 강조한 사용자 경험 역시 주목할 만하다.
마이크로칩의 LCD 계기판과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는 실시간 데이터 시각화와 극한의 환경에서도 정밀한 조작을 가능하게 한다.
클라우드 기반 원격 진단 및 성능 추적 기능을 통해 라이더 경험과 차량 운영 최적화도 실현했다.
마이크로칩 dsPIC 사업부의 조 톰슨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의 전기 이륜차 에코시스템은 사전 검증된 고성능 솔루션으로 설계 과제를 해결해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고 신뢰성을 향상시킬 것”이라며 기대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