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가 16일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4’틀 통해 통신, 오토모티브, AI 분야에서 첨단기술을 소개했다. 이날 이선우 키사이트코리아(Keysight) 대표이사 사장은 “세상을 연결하고 연결된 세상에서 세상이 안전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키사이트는 산업 발전을 위해 진심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선우 키사이트코리아(Keysight) 대표이사 사장이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4, 통신·오토모티브 첨단 기술 소개
HD3 세계 최초 韓 신제품 발표, 하이엔드 기능 범용스코프 탑재
“세상을 연결하고 연결된 세상에서 세상이 안전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키사이트는 산업 발전을 위해 진심으로 투자하고 있다”
이선우 키사이트코리아(Keysight) 대표이사 사장이 16일 개최된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 2024’ 기자간담회에서 키사이트의 경영방침을 밝혔다.
이선우 사장은 키사이트 월드를 통해 5G, 6G, 오토모티브, AI 분야의 최신 기술 동향을 다루고 다양한 유즈케이스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5G, 6G 트랙에서 키사이트는 비지상 네트워크 개선 사항, 와이파이7, 매시브 MIMO, 위상 배열부터 AI 기반 6G 연구에 이르기까지 위험을 줄이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는 지능형 통찰력을 제시했다.
오토모티브 트랙에서는 배터리 충전, 무선 충전, 사이버 보안, 게이더 센서, 차량 내 네트워크 검증과 같은 자율 주행 핵심 기술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고, 여기에 전기차 충전에 대한 트렌드, 사용 사례 및 솔루션도 포함됐다.
AI/고속 디지털 트랙에서는 AI와 동반돼 발전하는 시장과 산업을 위한 고속 디지털 애플리케이션과 테스트 및 검증 솔루셔의 최신 동향을 다뤘다.
또한 이날 키사이트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신제품인 HD3 오실로스코프를 발표했다.
발표를 담당한 박인순 키사이트 전무는 하이엔드급 성능을 범용 스코프에 넣어 가격과 성능 두 가지 토끼를 잡은 제품이라며, 이제는 엔트리급 모델에서 간단하게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하이엔드급 성능을 누릴 수 있는 시대가 됐다고 밝혔다.
HD3는 200㎒-1㎓의 측정범위를 갖추고 있으며, 수직해상도가 기존대비 4배로 증가됐다고 밝혔다. 또한 노이즈레벨이 동급대비 절반으로 줄었고, 이상 신호를 놓치지 않고 포착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여기에 맞춤형 애플리케이션별 집적회로와 딥 메모리 아키텍처를 통해 엔지니어가 애플리케이션의 신호 문제를 신속하게 감지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이선우 키사이트 코리아 대표이사는 “산업 전반에 걸쳐 AI 및 새로운 기술 혁신은 변화의 속도를 더욱 빠르게 하고 있다”며 “키사이트 월드 테크 데이를 통해 고객과 파트너가 그러한 빠른 변화 속에서 경쟁력 있는 기술 혁신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동시에 강력한 R&D 투자와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